[불교공뉴스-대구시] 대구시는 지역 청년들의 애로사항과 여론을 수렴하고 청년정책 발굴과 자문 역할을 담당할「제3기 대구광역시 청년위원회」위원들을 공개 모집한다.

대학생, 취업준비생, 문화예술인, 체육인, 창업자, NGO, 사회적 기업인, 일반 직장인 등 대구 청년정책에 관심이 많은 만 19세에서 39세 사이의 남·여 청년은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지원자들의 자기소개서와 주요활동경력 등을 심사하여 총 30명을 선정한다.

 선정된 청년위원은 1년 동안 지역 청년들과 소통하여 청년의 눈높이에서 청년 문제를 도출하고 청년 정책을 제안하거나 국내 청년단체와의 교류협력 및 지역 청년축제에 참여단으로 활동하게 된다.

 지원을 희망하는 청년은 1월 24일(화) 오후 6시까지 대구시 청년정책과로 등기우편, 방문 접수 또는 이메일(kjsuk@korea.kr)로 응모하면 되며, 신청서류는 대구시 홈페이지(http://daegu.go.kr) 고시·공고란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대구시 최희송 시민행복교육국장은 “지역 청년들의 고민과 목소리를 대변하고 대구시와 함께 청년정책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청년들의 많은 참여와 응모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제3기 대구광역시 청년위원회 위원 공개모집>
모집 개요
❍ 모집인원 : 위촉직 30명
❍ 모집분야 : 대학생, 문화예술인, 체육인, 창업자, NGO, 사회적기업인, 취업준비생, 일반직장인 등
❍ 응모자격 : 공고일 현재 만19~39세의 지역 청년정책에 관심이 많은 청년(남, 여)
❍ 임 기 : 1년(‘17. 2. 27 ~ ’18. 2. 26) ※ 1년 연임 가능
❍ 역 할 : 지역 청년문제 도출 및 청년정책 제안
국내 청년단체 및 협의체와의 교류 협력
지역청년축제(청년주간) 아이디어 기획 및 참여
❍ 선정방법 : 자체 배점기준에 따른 선정심사위원회에서 서류심사

접수 기간 및 방법
❍ 접수기간 : 2017. 1. 10.(화) ~ 1. 24.(화)
❍ 접 수 처 : 대구광역시 청년정책과(☎053-803-2962)
대구광역시 북구 연암로 40(산격동) 우편번호 41542
❍ 접수방법 : 우편접수 또는 방문접수, 이메일 가능(kjsuk@korea.kr)
❍ 제출서류 : 공개모집 지원서, 자기소개서, 추천서, 자격증명서류 등
‣ 서류양식은 대구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다운 가능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