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강원도] 속초시립박물관은 어린이들이 다양한 커리큘럼의 교육을 즐길 수 있는 2017년 겨울방학 어린이 문화학교를 오는 1월 19일부터 21일까지 2박3일 동안 개최한다. 
매년마다 진행된 어린이 문화학교는 어린이들에게 즐겁고 유익한 경험과 더불어 문화예술과 연계된 교육적인 학습활동을 제공하여 끊임없는 관심과 호응을 얻어왔다.
 신청대상은 초등학교 3학년부터 6학년으로, 오는 1월 14일(토)까지 속초시립박물관 홈페이지(http://www.sokchomuse.go.kr)로 접수하면되고, 선착순으로 30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정유년 새해에 진행되는 어린이 겨울방학 문화학교는 어린이들이 흥미를 가지고 참여하여 주도적으로 수업을 진행 할 수 있도록 전통 문화와 지역의 고유한 향토 문화 체험이 가능한 오감만족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첫째 날에는 조별로 나누어 박물관 유물을 공부한 뒤 퀴즈를 풀어보는 구석구석 박물관 여행기, 박물관 퀴즈 탐험대 OX를 맞춰라!, 국립고궁박물관의 교육 프로그램인 우리 곁의 조선왕실-왕과 왕비를 만나다, 닭의 해를 맞이하여 만드는 복주머니 만들기, 새해를 맞이하고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날을 맞이하여 떡국을 만들어 먹어보는 일년 12달 풍속 이야기(까치까치 설날) 등으로 구성 되어 있고,

 둘째 날에는 지역의 문화체험 시설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며 국립산악박물관과 석봉도자기 미술관을 방문하여 관람 및 체험 및 겨울밤에 친구들과 함께 어울려 보는 영화 관람시간이 마련되어 있다. 
셋째 날에는 십이지 동물을 알아보고 만드는 쿠킹 클레이 등이 구성되어 있고 2박3일간의 모든 활동에 대하여 어린이들이 스스로 기록을 하는 시간을 제공함으로써, 프로그램의 진행 기간 동안 듣고 보고 쓰는 형식의 단계별 자기 학습이 이루어진다. 

이번 문화학교는 단순한 놀이나 체험을 떠나, 문화와 예술의 소중함을 인식시키는 박물관 교육의 일환으로 이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의 유연한 사고 능력과 문화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도와주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