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문화] KT통신사는 통신사별 기가 인터넷가입 유치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내부적으로 실적 압박이 심한 기가인터넷을 최대 성과물로 꼽기도 한다.

최근에는 저소득층 학생들에게 기가인터넷 무상으로 제공하며 연간 50억원의 혜택이 학생들에게 돌아간다고 홍보하였으나 인터넷 설치 가능 지역 조회를 반드시 해봐야 문제인데다, 인터넷속도를 PC에서 구현하려면 랜카드와 하드디스크가 처리속도를 받쳐줘야 한다. 하지만 가정용 PC는 사양을 갖추지 못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환경에 따라 인터넷신청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전국 KT, SK, LG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인터넷서포터’관계자는 “인터넷가
입비교사이트에서 초고속인터넷과 기가인터넷을 비교에 대한 문의가 증가하였고, 이에 기가인터넷을 더 선호하는 현상을 보이고 있으나 1:1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는 인터넷서포터에서는 소비자의 인터넷 활용도에 따라서 100메가를 최적의 인터넷결합상품으로 추천해드리면서 요금을 절약할 수 있는 합리적인 방향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말했다.

소비자는 스스로 500메가, 1기가 인터넷이 필요한 것인지 본인의 인터넷 활용 범위를 파악하는 것이 상담 과정에서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이며, 기존에 100메가 이용에 있어서 불편함이 없다면 5,000 상담의 요금을 더 낼 필요가 없는 것이다. 이는 속도에 있어서 민감한 소비자에게 추천되어야 하며 초고속인터넷과 기가인터넷 속도를 충분히 설명해줘야 한다.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를 이용할 경우,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으로 과장 영업 및 허위 광고를 하는 업체는 주로 소비자 입장이 아닌 업체 이익을 위해 적합하지 않은 유무선결합상품을 인터넷 신규 가입으로 추천 할 수 있으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단순히 인터넷가입 현금지급/지원에 대한 목적으로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를 이용하기 보다는 통신업 사전승낙서 취극여부와 단통법 기준내에서 최대 35만원(상품권+현금)을 준수하는 업체인지를 확인해본 다음 신중하게 선택해야 안전성과 전문성을 보장 받을 수 있고, 인터넷가격비교사이트에 대한 위험 요소를 적극적으로 줄일 수가 있다.

LG 유플러스, SK 브로드밴드, SK 텔레콤, KT 올레 인터넷가입의 인터넷 결합상품 중 인터넷과 핸드폰 요금을 최대 50% 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가족 구성원의 핸드폰 대수가 많은 통신사를 선택하고 상품별 가입 조건에 따른 혜택을 확인 한 후, 인터넷 속도를 결정하는 것이 현명하다.

인터넷서포터는 무료 전화상담, 온라인 가입신청, 카카오톡 상담, 문의게시판으로 통신 3사 경력을 보유한 통신업 전문 컨설턴트에게 1:1 맞춤형으로 요금 컨설팅을 받을 수 있으며, 정보게시판을 활용하여 통신비를 실질적으로 절약할 수 있는 꿀팁을 확인해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