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문화] 코끝 시린 날씨에도 겨울에서만 느낄 수 있는 낭만과 정취를 즐기기 위해 나들이와 데이트를 즐기는 연인들이 늘고 있다.

이들은 평소에는 먹기 어려운 이색 음식들을 먹기 위해 여러 지역을 찾아 다닌 ‘이색 먹거리 데이트’ 또한 인기를 끌고 있으며, 이들로 인해 ‘일산 맛집 베스트10’이라는 신조어까지 생겼다.

일산 호수공원에 근처에 위치한 웨스텀돔에서는 다양한 이색 데이트코스와 타 지역에서는 보기 힘든 이색 맛집들이 밀집되어 있다. 그 중에서도 담백하면서도 고소한 ‘치즈’로 유명세를 탄 맛집들이 특히 인기를 끌고 있다.

그 중 웨스턴돔에서 가장 오래 된 맛집인 ‘일미리금계찜닭’은 SNS에서 화제가 될 정도로 방문한 사람들의 눈과 입 모두를 만족시키는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대표 메뉴인 ‘구름치즈찜닭’은 여심을 자극하는 고소한 치즈와 찜닭을 퓨전한 요리로 찜닭위에 치즈가 가득 덮고 있어 한번이라도 먹어본 사람들 사이에서는 ‘마약 치즈 찜닭’이라고 불릴 정도이다.

또한 매운찜닭과 간장찜닭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반반찜닭’ 이라는 메뉴도 있다. 이외에도 베이컨드러가스무스, 고추장찜닭 등 여기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퓨전찜닭들은 찜닭을 재해석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