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담양군]  담양 죽녹원이 ‘한국관광 100선’에 2회 연속 이름을 올리며 한국을 대표하는 관광지로서의 명성을 재차 확인했다.

‘한국관광 100선’은 지난 2013년부터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공동으로 매 2년마다 국내 대표 관광지 100곳을 선정해 알리는 사업이다.

이번 한국관광 100선 선정에는 관광지 인지도·만족도, 방문 의향 등 온라인 설문조사를 비롯, 통신사·소셜·내비게이션 거대자료(빅데이터) 분석, 관광객 증가율, 검색량 등 통계 분석과 전문가 17인의 서면 및 현장평가가 종합적으로 반영됐다.

사계절 푸르른 대나무 정원 ‘담양 죽녹원’은 몸은 물론 마음까지 맑아지는 청량감과 편안함을 동시에 제공하는 휴식의 장소로, 가사문학의 산실인 담양의 정자문화를 재현한 시가문화촌, 한옥 체험장, 추성창의기념관, 이이남 아트센터, 봉황루 전망대, 추월당 한옥카페 등이 함께 조성돼 쉼터 기능과 문화 예술적인 기능이 복합된 공간이기도 하다.

또한, 남도를 대표하는 축제인 ‘담양대나무축제’가 열리는 무대이기도 하며 일대에 조성된 죽순푸드빌리지, 국수거리를 포함하는 ‘담양음식테마거리’는 지역의 음식관광명소로서 방문객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군 관계자는 “언제 누구와 방문해도 좋은 곳 ‘죽녹원’은 환경 수종인 대나무가 꿈꾸는 녹색 미래가 시작되는 곳”이라며 “담양군에서는 천혜의 자연환경과 담양다움의 특성화 전략을 바탕으로 자연과 문화가 결합된 지속가능한 관광 콘텐츠 발굴 및 홍보에 적극 나서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