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 예방접종 사전 알림 서비스 시행
영동군, 예방접종 사전 알림 서비스 시행
  • 손혜철
  • 승인 2017.0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불교공뉴스-영동] 충북 영동군은 영유아․아동을 대상으로 ‘정기예방접종 사전알림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군은 정기예방접종 대상 아동 부모가 아이의 예방접종을 지연하거나 누락하지 않고 적기에 접종해 건강하고 활기찬 지역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정기예방 접종시기를 사전에 문자로 알리기로 했다.

사전 알림 대상 예방접종은 결핵, B형간염, 수두, 일본뇌염, 폐렴구균, A형간염, HPV(인유두종바이러스), 인플루엔자 등 16종이다.

신청방법은 보건소나 의료기관에 방문해 ‘예방접종 사전 예진표’를 작성, 서비스 수신 동의 항목에 표시를 하면 된다.

서비스를 신청하면 휴대폰 문자전송·전화 등을 통해 정기예방접종 접종시기를 사전에 안내받을 수 있으며, 신청 후 휴대전화 번호가 변경되면 예방접종 받은 의료기관이나 가까운 보건소에 수정 요청하면 된다.

군은 최근 맞벌이 부부 증가 등으로 자녀의 예방접종 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많았으나 예방접종 사전 알림 서비스 시행으로 군민질병감소와 예방접종률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

나은규 보건소장은 “예방접종은 각종 감염병으로부터 자녀들의 건강을 보호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므로 접종시기에 맞춰 필히 접종할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예방접종에 관한사항이나 신청방법 등 자세한 문의는 영동군 보건소 예방접종실(☎043-740-5593,5594)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