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기 옥천군농업인대학 신입생 모집
제14기 옥천군농업인대학 신입생 모집
  • 손혜철
  • 승인 2017.0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불교공뉴스-옥천] 옥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 전귀철)는 2017년 제14기 옥천군농업인대학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군 농기센터는 새로운 소득 작목으로 주목받고 있는 ‘산업곤충’ 과정과 웰빙, 기후변화, 소비트랜드변화에 발맞춘 ‘미래전략작목’ 과정을 올해 개설해 각각 40명씩 총 80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지원 자격은 옥천군 관내에 실제 거주하며 영농기반을 갖추고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의욕과 신념이 강한 농업인이다.

입학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군 농기센터 홈페이지(http://agri.oc.go.kr)에 게시돼 있는 입학원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본인이 직접 방문신청하면 된다.

농업인대학 업무를 맡고 있는 군 농기센터 인력육성팀(☎043-730-4922)에 문의해 학사일정과 궁금한 사항을 정확히 알아본 후 지원하는 것이 좋다.

원서 접수기간은 내달 3일까지다. 군 농기센터는 접수 마감 후 내달 중순 경 최종합격자를 선발해 3월 초부터 학사 일정을 시작할 계획이다.

학사(교육)일정은 봄 학기와 가을 학기로 나뉘어 운영되며 농번기 농사일에 지장이 없도록 탄력적으로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시간은 총 100시간 정도이며 과정별 자체강사와 외부전문가 초빙 강사의 강의로 재배이론 및 영농기술 등을 교육한다. 견학, 실습, 토의 등 다양하고 실용적인 교육 시간도 마련된다.

농업인대학 담당자 신규섭 지도사는 “전문지식과 리더십을 갖춘 농업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이번 대학에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군 농기센터는 2004년부터 지난해까지 체계적인 이론 및 현장실습을 수료한 1556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