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문화] 매년 꾸준한 성장을 거듭하는 중고차 시장은 연말연시 경기가 어려운 상황에서 차를 필요로 하는 많은 사람이 어려운 경제형편에 신차보다는 중고차를 많이 찾고 있다. 중고차를 구매하거나 반대로 내 차를 중고로 판매할 때도 신중한 고민과 선택이 중요하다.

차량구매, 판매를 위해 일반 고객들이 확인 할 수 있는 방법은 굉장히 적다. 그러므로 중고차 전문딜러를 통해서 중고차시세표를 통해 정확한 내차판매, 내차구매시세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중고차시세표는 현재 중고차가 거래 되는 시세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중고차 업계에 종사하고 있는 딜러들도 차량 매입 및 매매 시 딜러 전산망을 이용하여 중고차시세표를 표본으로 거래를 진행하고 있다.

같은 차종에 같은 연식의 차량이라고 해도 중고차시장에서 판매하는 중고차시세는 각각 틀리게 측정이 되고 있다. 이유는 차량을 매입하는 딜러마다 차량을 매입하는 경로가 틀리며 매입 금액 또한, 천차만별이다.

매입해온 재 가격을 받기위해 1.000만 원을 받고 파는 딜러가 있지만 빠른 판매를 위해 마진을 줄이고 저렴한 금액에 차량을 판매하기 때문인데, 중고거래의 특성상 정확한 시세가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니기에 딜러의 선택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이유는 전문가가 아닌 고객들은 차량 구매 시 딜러를 통해 계약을 진행하게 되는데 많은 딜러 중에는 투명한 거래를 원칙으로 하는 딜러가 있는 반면 사원증 없이 허위매물을 통해 비정상적인 영업을 하는 딜러도 많다.

중고차 거래 시 정직한 딜러를 만나 투명한 거래를 할 수 있도록 신중하게 판단해야 한다. 강남 온라인 중고차매매사이트 '쓰리온카'에서는, "중고차구매, 중고차판매 등 모든 것을 정식딜러를 통해 중고차시세표를 확인하여 평균적인 금액보다 높은 금액에 차량을 판매할 수 있고, 평균적인금액보다 저렴한 금액에 차량을 구매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정직한 딜러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쓰리온카는 업체의 모든 딜러에게 벌점 제도를 도입하여 고객의 불만이나 요구사항에 대해 더욱더 귀 기울일 수 있도록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차량을 판매하고 난 후 나 몰라라 하는 딜러와 업체가 매우 많다.

강남 쓰리온카 업체는 이를 방지하기 위해 차량을 판매 후에도 고객님과 소통을 하며 진행을 도와주고 있다. 또한, 차량을 판매할시 차량에 대한 정확한 사고 유무와 차량에 연식과 등급 등을 자세하게 알고 있어야 내차 판매에 있어 높은 금액을 측정 받고 판매 할 수 있다는 점을 잊지 말아야 한다.

이 또한 차량구매 시에도 마찬가지인 건 사실이다. 원하는 차량에 대해 정확하게 알고 있어야 중고차시세표를 통해 수많은 딜러에게 일명 속지 않고 살 수 있는 방법의 하나다. 무조건 저렴한 금액에 차량을 찾다 보면 사고차, 침수차, 주행거리가 많은 차량 등 안 좋은 차량으로 딜러가 유도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 생기게 마련이다.

딜러는 고객이 원하는 대로 저렴한 차를 찾아내야하고 그 과정에서 저렴하지만 그만한 이유가 있는 차량을 선택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 생기게 마련이다. 만약 차량시세에 대해 어느 정도 확인을 한 상황이라면 딜러가 말하는 말에만 현혹되지 않고 고객 스스로가 판단하여 담당 딜러에게 요청하고 흥정을 할 수가 있기 때문이다.

고객스스로가 여기저기 여러 업체에 문의를 하고 견적비교를 해보는 게 사실 쉬운 일은 아니다. 각 업체와 금액적인 조율도 해야 하며 일명 눈치싸움을 계속해야 한다. 결국 고객들은 시간에 지치면서 낮은 금액에 결국 차량을 판매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이런 부분들을 보완하여 중고차업체 쓰리온카는 경매재도를 도입하여 고객이 판매하는 차량을 견적서를 요청하면 한 업체가 아닌 전국에 수많은 업체가 볼 수 있도록 해서 경매형식으로 높은 금액에 판매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고객이 여러 업체에 일일이 문의하고 검사받을 필요 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고객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좋은 금액에 차량을 구매, 판매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차량구매 판매 시 꼭 확인해야 할 사항들이 몇 가지 있다.

첫째, 정식 관인계약서로 작성하는 계약서인지를 확인 할 것 일반적으로 매매상사 딜러들은 정식 관인계약서가 아닌 간이 계약서에 계약서를 작성하고 출고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하지만 정확한 정식 관인계약서에 계약을 진행해야 혹 문제가 생기더라도 법적으로 보상받을 수 있다.

둘째, 중고차사업자가 정확한 곳인지 사업자등록증을 통해 확인해야 한다. 일명 무 사업자영업 사업자가 없이 프리랜서로 차량을 매매하는 업체들이 상당수 있다. 셋째, 담당 딜러가 사원증이 있는 정식 딜러 종사자인지 꼭 확인해야 한다. 사실 중고차 시장에 사원증 없이 영업을 하는 딜러들이 30% 이상 차지하고 있다.

비정상적인 영업을 방지하기 위해선 고객이 먼저 꼼꼼히 살펴보고 확인해야 한다. 또한, 중고차사이트 '쓰리온카'는 중고차시세표를 이용한 가격 비교를 통하여 소비자가 판매하거나 구매할 수 있는 합리적인 중고차가격을 제시해주며, 소비자가 원하는 내용을 확인하여 충족되면 빠른 업무처리를 통해 소비자들이 편하게 중고차를 구매하고 판매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