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서울시] 서울시민이 저렴한 비용으로 학위취득연계 및 평생교육사 자격증 취득을 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서울시는 2017년부터 학점은행제 과정을 신설·운영한다고 밝혔다. 서울시민대학 은평학습장은 2016년 12월 30일 교육부 산하 국가평생교육진흥원으로부터 정식 인가를 받고 2017년 3월부터 학점은행제 과정을 운영한다.

학점은행제란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평생교육제도로 일반대학교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학위를 취득 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제도이다.

서울시는 학점은행제 시행을 위하여 2015년부터 2년간 사전 시범 운영 실적을 쌓아 2016년 9월 현장 평가 등을 거쳐 평가항목 모두 기준점수를 상회하는 점수를 취득하여 최종 합격하였다.

운영강좌는 총 10강좌로 상반기(3~6월)에는 평생교육론, 평생교육방법론, 평생교육경영론,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론, 교육사회학 5강좌가 운영되며, 하반기(9~12월)은 성인학습 및 상담, 인적자원 개발론, 노인교육론, 원격교육론, 평생교육실습 5강좌가 운영된다.

서울시민대학 은평학습장의 학점은행제 과정은 고등학교 졸업이상의 학력 소지자로 학업의 뜻을 펼치고자 하는 서울시민 누구나 수강이 가능하며, 수강료는 각 강좌당 3만원이다. 정원은 강좌 당 30명으로 상반기에는 총 150명을 모집한다.

전문대학을 졸업한 자 또는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는 10과정 이수 시 학위취득 관련 학점으로 인정받는 동시에 평생교육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어 학습-일 모델을 창출하여 일자리 창출까지 연계할 수 있다.

시간표 및 세부 운영과정 등 좀 더 자세한 사항은 2월 7일부터 서울시평생학습포털(sll.seoul.go.kr)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며, 수강신청은 2월 15일(수) 10시부터 서울시평생학습포털 내 서울시민대학 메뉴에서 선착순으로 모집할 예정이다. 추가문의사항은 서울시 평생교육담당관(☎02-384-8093)으로 전화를 하면 된다.

김용복 서울시 평생교육정책관은 “올해 서울시가 학위취득 및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학점은행제 과정을 시범운영하여 향후 학습자들의 학업 및 취업연계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제도를 보완하여 다양한 전공 과정이 개설되도록 확대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