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담양군] 담양군이 오는 16일부터 3월 24일까지 68일간에 거쳐 주민등록 일제정리를 실시한다.

이번 주민등록 일제정리는 주민의 주민등록사항과 실제 거주사실을 일치시켜 주민에게는 행정 편익을 제공하고 제19대 대통령 선거에 있어서는 행정의 효율을 도모하기 위함이다.

중점 정리사항은 주민등록사항과 실제 거주사실 일치여부 확인, 주민등록 말소 또는 거주불명 등록된 자의 재등록, 거주지 변동 후 미신고자 및 부실신고자 등 조사, 100세 이상 고령자 거주 및 생존여부 조사 등이다.

조사는 읍면별 공무원 및 관할 이장으로 구성된 합동조사반을 편성해 세대별 명부에 의해 전 세대 방문조사로 실시되며, 군은 무단전출자 및 허위신고자에 대해 최고·공고 등 절차를 거쳐 직권조치하고 각종 사유로 인해 주민 등록이 말소된 자와 거주불명등록자에 대해서는 재등록을 적극 유도할 방침이다.

특히, 일제정리 기간 중 과태료 부과 대상자가 자진 신고를 통해 주민등록사항을 정리할 경우 과태료 부과금액의 2분의 1까지 경감받을 수 있으며, 경제적 사정이 있는 경우 관련법에 따라 최대 4분의 3까지 과태료가 감해진다.

군 관계자는 “이번 주민등록 일제정리에 군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전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담양군청 민원봉사과(☏061-380-323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