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청주시] 청주시는 시민들의 생활 속 법률문제를 속 시원하게 해결하기 위해 “2017년도 무료법률상담 서비스”를 확대 시행한다.

지난해 8월부터 시작된 청주시 무료법률상담 서비스는 충북지방변호사협회 소속 변호사의 1:1법률상담으로 진행 되었으며, 총 5회에 걸쳐 29건의 전문적인 법률상담이 이루어져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에 청주시는 더 많은 시민들에게 질 높은 무료법률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변호사ㆍ법무사ㆍ회계사ㆍ세무사ㆍ노무사 등 각 분야의 전문가로 상담관을 구성하였고, 상담시간도 매월 둘째 주 월요일 오전 2시간정도 진행되던 것을 오전 10~12시, 오후 14~16시 2회로 확대 시행한다.

▲상담대상자는 청주시민, 청주시에 주소를 둔 기업체이며▲ 상담범위는시민생활과 관련된 행정·민사·형사·가사 사건에 관한 사항, 세무에 관한 사항, 소비자 피해고발 및 구제 등 소비자 상담, 그 밖에 시민의 법률적 자문이 필요한 사항 등이다.▲상담신청은 매월 첫 번째 주 월요일 시청 민원실에서 선착순으로 접수 받으며, 방문 및 유선 모두 가능하다.

권오순 행정지원과장은 “청주시 무료법률상담 서비스 확대 시행으로 한층 업그레이드 된 서비스를 통해 청주시민이 법룰문제의 어려움을 겪는 일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