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청주시] 청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최창호)는 6일(금) 오전11시 센터 교육장에서 이승훈 청주시장과 내빈 등 자원봉사대 대표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품격있는 100만 행복도시 청주, 30만 자원봉사자가 만들어갑니다.’라는 주제로 「2017 자원봉사 비전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선포식은 청주시 자원봉사센터와 우리들기업(대표 이무석)과 자원봉사 업무협약식, 5대 실천과제를 다짐하는 자원봉사 대표자 선서, 2017년 자원봉사 비전을 선포하는 퍼포먼스가 이어졌다.

최창호 센터장은“전 계층이 참여하는 자원봉사를 통해 자원봉사자의 힘을 결집하여 우리 사회에 희망 에너지를 전파하고, 자원봉사자의 열정과 에너지를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전환해 나눔과 봉사정신을 확산하는데 자원봉사자들이 앞장서 주길 바란다”며 자원봉자들의 참여를 독려했으며, 올해 시 자원봉사센터는 인구대비 자원봉사 등록인원을 30%로 확대하고, 자원봉사 활동에 참여하는 봉사자도 40%까지 끌어올리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승훈 청주시장은“오늘 비전선포식을 통해 금년 한 해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우리사회 곳곳마다 아름다운 자원봉사 서비스가 제공되리라 믿는다.”며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