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안동시]  안동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표갑두) 청소년수련관에서 운영 중인 안동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1월 31일(화)까지 신규참가자 모집을 실시하고 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국가 청소년 정책 사업으로 지역의 소외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학습․생활지도 및 체험활동 등을 통해 건전한 청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게 지원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2005년 전국 시범사업으로 시작해 현재 초등학교 5, 6학년을 대상으로 2개 반 40명 규모로 운영 중이다.

안동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 참여 가능한 대상 청소년은 안동에 거주하고 있는 초등학생 5, 6학년으로써, 기초생활수급, 한 부모, 맞벌이 등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모집하고 있다.
접수 방법은 안동시청소년수련관 3층 방과후 아카데미 사무실로 방문해 접수하는 방법과 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를 통해 원서를 교부받은 후 작성해 제출하는 방법이 있다.

안동시 청소년수련관은 앞으로도 방과후 아카데미 청소년들이 건전한 인격형성과 올바른 성인으로 자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더욱 다양하고 질 높은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관계자는 지역의 소외계층 청소년들로 구성된 안동시 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사업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