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서울]박원순 시장이 추위가 본격화된 22일(화) 오전 09시 10분 겨울철 화재취약지역인 노량진 고시원 밀집지역을 찾는다.

박 시장은 동작구 노량진동에 소재한 고시원 2개소를 직접 방문해 소화장비․감지기․경보기․비상구․피난계단 등 소방 및 피난 시설을 점검하고 화재예방대책에 대해 꼼꼼히 살펴본다.

이 자리에서 박 시장은 시민의 행복과 희망을 나누는 일도 재해와 안전사고가 없을 때 가능하다며, 겨울철 화재취약 시기에 서민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고시원 등에 대한 화재예방활동을 강화하겠다고 강조한다.

아울러, 박 시장은 시민이 화재 등 재난으로 어려움에 처하는 일이 없도록 현장중심으로 예방활동을 강화하고, 저소득층에 대해서는 화재 피해주택 복구활동도 확대할 것이라고 덧붙인다.

고시원은 학원가의 취업준비생 뿐만 아니라 숙박목적의 근로자 등도 거주하고 있으며, 칸막이형 구조와 화재확대 위험성 등 때문에 각별한 화재예방이 필요한 다중이용시설이다.

서울시 전체의 고시원은 5,369개소이며 관악구 신림동 일대가 14.6%를, 동작구가 8.5%를 차지하고 있다.

서울시는 매년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소방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으며, 영업주와 관리자에 대해 방문 및 인터넷을 통한 동영상 소방교육과 함께 초기 대응훈련 등 화재예방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