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무속인 선정 압구정 할머니 강남점집
올해의 무속인 선정 압구정 할머니 강남점집
  • 손혜철
  • 승인 2017.01.04 13:3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불교공뉴스-기타종교] 대부분의 사람들은 살아가면서 한 두 번은 사주나 점을 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 때로는 재미 삼아, 때로는 절실한 이유로. 또 어떤 이에게는 점이 일상의 한 부분이다. 특히 새해가 시작되면서 신점이나 신년운세, 사주, 매매운, 재물운, 결혼운, 사업운, 궁합, 사주팔자 등을보기 위해 점집을 찾는 사람들이 많이 늘고 있다. 그런데 이런 점, 어떻게 해야 잘 볼 수 있을까? 최근 몇 년 사이 급격하게 점집이 늘어나고 가짜무당이 많기 때문에 점집을 찾아갈 때 유의해야할 사항도 있기 마련이다.

가짜무당이나 신기운이 약한 무당에게 굿을 받아 피해 보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니 믿을 수 있는 무당에게 내림굿을 받아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이야기 한다.

이 가운데 올해의 무속인으로 선정된 서울 강남 압구정동에 위치한 “압구정 할머니”점집은 4대째 가업을 이어오고 있는 곳으로, 한양운맞이굿 보존회, 새남굿서울중요문화재 전수자로 등록되어 오랜 신뢰도를 바탕으로 많은 이들이 찾아오는 서울 강남의 점집 중 하나이다.

또한 국내에 몇 안되는 12계단 작두타는 무속인으로도 유명세를 타고 있으며, 운세풀이, 사주, 궁합, 연애운, 재물운, 사업운등 사주상담을 잘하는 무속인으로 정평이 나있으며, 강남점집을 찾는 사람들은 물론이고 지방도시에서 점 잘 보는 곳으로 유명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남성미 2017-07-29 05:59:17
완전 못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