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계룡시] 충남 계룡시(시장 최홍묵) 공공도서관이 겨울방학을 맞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9일부터 20일까지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독서 뿐만 아니라 한자, 전래놀이강좌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사고력을 확장하고 즐겁게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먼저, 계룡도서관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10일부터 20일까지(매주 화요일∼금요일) 마법의 도서관이란 주제로 겨울독서교실을 운영하고 방학특강 과정으로 한자 속독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 오는 7일에는 토요 문화공연으로 인형극 벌거숭이 임금님 공연이 준비돼 있어 겨울방학을 맞아 가족과 함께 즐겁게 보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한다.

엄사도서관은 9일부터 19일(매주 월요일∼목요일)까지 초등학교 1~4학년을 대상으로 독서교실을 운영해 방학을 맞아 책과 친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 겨울방학 특강과정으로 ‘다함께 놀자, 전래놀이마당’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도구를 통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겨울방학을 맞아 도서관에서 풍성한 어린이 프로그램을 경험하면서, 즐겁고 신나는 추억을 만드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계룡시 계룡도서관(☏042-840-3602)이나 엄사도서관(☏042-840-366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