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전시] 대전광역시(시장 권선택)와 (재)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박찬종)은 오는 1월 31까지 만화웹툰창작센터 입주 및 활동을 희망하는 작가를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대전근현대사전시관(옛 충남도청) 3층에 위치한 만화·웹툰창작센터는 지역 만화작가들의 창작활동을 위해 장비 및 입주공간을 지원하고 있으며, 입주 작가들은 개인 창작활동 뿐만 아니라 대전시 정책 홍보물 제작, 시민 대상 교육 등 각종 공익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또한 한국만화영상진흥원에서 공모한 국책사업인 “웹툰창작체험관” 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되어, 초․중·고생을 대상으로 한 체험교실을 운영한 바 있다.

이번에 모집하는 입주작가는 총 5명으로 입주를 희망하는 만화작가 또는 만화스토리 작가로 프로작가(경력자)를 대상으로 하며, 능력있는 창작자 발굴 및 활성화를 위해 신청자격을 전국으로 확대하고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대전지역 거주자에게는 가산점을 부여한다.

대전시 김정홍 산업정책과장은 “최근 다양한 문화콘텐츠 분야에서 러브콜을 받고 있는 만화웹툰은 뉴미디어와 융합하여 전성기를 맞고 있다”며 “잠재력 있는 작가들의 창작활동 지원으로 만화웹툰산업이 국내외로 활발하게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입주희망자는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홈페이지(dicia.or.kr) 공지사항에서 양식을 다운받아 담당자 이메일(mhni@dicia.or.kr)로 접수하면 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콘텐츠사업단 담당자(☎042-479-4153)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