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청주시] 청주시가 시민과 함께하는 시정홍보 추진을 위해 시민 홍보대사를 뽑는다.

청주시는 오는 1월 6일부터 31일까지 26일간 청주시 시민홍보대사 50명을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청주에 거주하고 있는 만 18세 이상 시민으로 시정에 관심이 많고 시정 홍보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자 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선정 인원은 50명으로 청주시 홈페이지(www.cheongju.go.kr) 공지사항에서 지원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lyw74@korea.kr) 또는 우편(청주시 상당구 상당로 155, 청주시 공보관), 방문 신청할 수 있다.

시민 홍보대사로 선정된 사람은 올해 2월부터 2018년 12월말까지 시민들이 알아야할 시정 시책이나 정보, 청주에서 개최되는 주요 축제, 행사 등을 대내외에 홍보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청주시는 이번 시민 홍보대사 선정을 통해 행정기관 중심의 시정홍보에서 벗어나 시민이 참여하는 시정홍보, 시민과 소통하는 시정을 실천한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 홍보대사 선정을 통해 청주의 시정홍보가 더욱 활발해지고, 시민과의 소통의 폭이 한층 넓어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청주시를 사랑하고 청주를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싶은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