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문화] 외모가 가지는 중요성이 날로 강조됨에 따라 새로운 이미지로의 변신을 위한 가장 효과적인 대안으로 성형이 떠오르고 있다. 얼굴 가운데에 위치하여 전체적인 이미지를 만드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코를 교정하는 수술은 코성형수술은 눈성형과 함께 많은 사람들이 가장 선호하는 성형 분야로 손꼽히며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실제로 겉으로 보기에도 이질적인 형태의 코모양을 가진 사람들은 성형에 대해 보다 적극적인 편이다. 일명 ‘매부리코’라 불리는 형태의 코는 코모양이 만드는 좋지 않은 이미지와, 강하고 고집스러워 보이는 첫인상으로 심각한 외모 콤플렉스를 만드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따라서 전문가들은 매부리코의 경우, 전문적인 치료를 통해 바른 모습으로 교정해 주는 것이 외모와 심리적인 부분을 동시에 치료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이야기한다.

차이정성형외과 코성형 클리닉 정원균 원장은 “매부리코 교정수술은 콧등의 돌출정도에 따라 수술법이 달라진다. 콧등의 돌출이 심하지 않는 경우 돌출부위를 깎아내는 것만으로도 간단하게 교정이 가능하다. 하지만 돌출이 심한 경우는 해당부위를 직접 잘라내는 ‘비봉절제술’이 꼭 필요한데 비봉 절제술 후 발생하는 콧등부위의 평평한 느낌을 최소화하고 자연스러워 보이게 만드는데서 수술의 완성도가 차이 나게 된다. 따라서 코성형 전문의에게 체계적으로 계획된 안전한 수술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비봉 절제 후 평평해진 콧등에 실리콘과 같은 보형물을 덮어서 새로운 콧등 라인을 만들어 내는 방법은 일반 성형외과에서 많이 사용되는 보편적인 수술방법이다. 하지만 인공보형물을 이용한 수술법은 인체친화력의 한계성 때문에 보형물이 피부 밖으로 비치거나 수술 부위가 붉은 보이거나 염증이 발생하거나 하는 부작용의 위험이 있는 것이 사실이다. 따라서 최근에는 이러한 문제를 보완하기 위해 자연스러움과 안전성이 보강된 자가조직을 이용한 수술법의 적용사례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정원균 원장은 “자가조직을 이용한 매부리코 교정 수술은 자연스러움과 안전성을 한층 보완한 효과적인 수술법이라 할 수 있다. 수술 후 부작용에 대한 우려를 낮출 수 있고 수술결과가 자연스럽게 형성되어 환자의 만족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본원에서는 매부리코 교정과정에서 절제한 콧등조각을 반듯하게 펴고 잘 다듬어 다시 콧등위에 올려주는 수술법으로 수술의 완성도를 극대화하고 있다. 이러한 수술방법은 자가조직 채취를 위한 별도의 시술이 필요치 않으며, 100% 환자 본인의 조직을 사용하여 수술의 안전성이 보장되기 때문에 재수술에 대한 걱정을 한층 덜어낼 수 있다.”고 전했다.

뛰어난 안전성을 기반으로 최상의 수술 결과를 기대하는 환자의 요구에 따라 성형기술을 지속적인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자가조직을 이용한 매부리코 교정 수술은 환자가 기대하는 최적의 수술결과를 만들어내는데 효과적인 방법이 된다. 코성형에 있어 수술방법의 적용과 진행은 전적으로 담당 전문의에 의해 결정된다. 따라서 성공적인 수술을 위해서는 충분한 수술경험을 갖춘 실력 있는 코성형 전문의를 통해 수술 받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