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문화] 올해 KT, SK, LG 기가인터넷 가입률이 증가한 가운데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에서도 500메가, 1기가 인터넷에 대한 문의가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는 통신사별 인터넷결합상품을 비교와 더불어 결합 회선 수에 따라서 핸드폰과 인터넷 요금에 대한 할인액을 상세하게 안내해주어 소비자들이 합리적으로 통신비를 절약해볼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전국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 ‘인터넷서포터’ 관계자는 “초고속인터넷가입(100메가)와 기가인터넷 속도 비교에 대한 문의가 증가한 것으로 보아 기가인터넷에 대한 관심도가 높은 것으로 파악된다”고 밝혔다.

이어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소비자들 중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인가에 대한 질문을 하는 경우도 많아졌으며, 단통법 기준내에서 본사 제공 상품권과 현금 사은품 구성으로 총 35만원을 제공해드리고 있음을 정확하게 안내한다”고 말했다.

단통법을 준수하지 않는 업체는 인터넷가입 현금 지원/지급에 대한 사고 위험성이 있으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올레KT, SK브로드밴드, SK텔레콤, LG유플러스 인터넷가입으로 결합상품을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에서 신청하면 단통법 가이드내에 현금 사은품을 지원받는 것이 소비자 입장에서는 이득인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가입 조건 및 혜택이 다르므로 통신 3사 경력을 보유한 상담원에게 정확하게 안내 받는 것이 중요하단 것을 간과해서는 않아야 한다.

LG의 한방에홈2 상품은 최대 20,955원을 할인 받을 수 있고, 한방에요 상품은 최대 49,500원 할인 받을 수 있으며 휴대폰 5회선까지 결합 가능하다.

SKB의 온가족프리 상품은 최대 13,200원 할인 받을 수 있고, 온가족할인 상품은 핸드폰 요금을 50% 할인 받고 있다면 인터넷 요금도 최대 50% 할인 받을 수 있어 SK 핸드폰을 이용 중인 충성고객이 제공 받을 수 있는 혜택이다.

SKT의 온가족플랜은 최대 25,300원을 받을 수 있고, 100메가 기준으로 2회선부터 가입 가능하며 최대 핸드폰 3회선까지 결합할 수 있다.

KT의 총액결합할인 상품은 최대 28,600원 할인 받을 수 있고, 최대 핸드폰 5회선까지 결합 가능하며 이용 중인 요금제 총합이 높을수록 할인액이 커진다.

자신의 상황에 적합한 초고속기가 인터넷가입 추천을 받아서 신규로 인터넷, IPTV 상품을 설치 받는다면 실질적으로 가계에 도움이 되는 절약 방법을 실천하는 것이다.

전국 인터넷가격비교사이트 ‘인터넷서포터’는 전문 상담원이 최적의 상품 추천으로 특화되어 있어온라인서비스 중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 부문에서 소비자가 선정한 ‘2016년 소비자 브랜드 대상’을 수여 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