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청남도] 예산소방서(서장 이일용)는 화재·구조·구급 등 재난 발생 시, 음성 외에도 문자(SMS, MMS), 앱(App), 영상통화 등을 이용한 ‘119다매체 신고서비스’로도 신고가 가능하다며 예산소방서 홈페이지 기재, 각종교육, SNS 등을 활용해 전방위 홍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

다매체 신고서비스는 신고자와 119상황요원간의 영상통화는 물론, 문자, 앱에 의한 신고가 가능해 청각장애인 등 의사소통이 어렵거나 음성통화가 곤란한 경우 긴급 상황을 전달할 수 있다.

먼저 문자신고의 경우, 119 번호로 문자 입력 후 전송하면 신고가 접수되며, 사진과 동영상도 첨부 가능하다.

앱 신고의 경우, ‘119신고’ 앱을 다운받아 설치 후, 신고서비스를 선택하여 전송하면 된다. 특히 앱 신고의 경우 GPS위치정보가 119상황실로 전송돼 신고자의 정확한 위치 확인이 가능하다.

예산소방서 관계자는 “음성신고에 어려움이 있는 청각장애인, 외국인들이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의 119신고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으나 홍보가 부족하여, 아직 모르는 군민들이 많이 있다”며 ”앞으로 적극적으로 다매체 신고방법을 알려 군민들이 신속한 119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