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문화] 2016년 한해가 지나가며 2017년 중고차시세표에 대한 기대가 커져가는 가운데 중고차시세 및 중고차동차 구입에 대해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이 쏠리는 요즘 중고차 구입 요령 및 중고차 살때 주의점 등, 중고차 잘사는법에 대해 궁금한 사람들이 많다.

특히, 중고차 허위매물, 미끼매물, 중고차사기 등 각종 안 좋은 이야기가 미디어에 이슈가 되고 있는 요즘 믿을 수 있는 중고차사이트가 없다는 현실이다.

첫차구입 여자 중고차구입고객, 초보운전중고차, 사회초년생 중고차 구입희망자 등 차에 대해 잘 모르는 고객들은 믿을 수 있는 중고차사이트는 과연 어디인지 궁금한 사람들이 많다.

강남중고차매매시장에서 시작해 수원중고차매매단지 수원오토컬렉션에 새롭게 오픈한 tv출연딜러 영재발굴단에 출연경력이 있는 올댓중고차 수원지점 김성찬 대표를 만나보았다.

허위매물 근절 및 소비자 불만제로를 위해 클린캠페인에 앞장서고 있는 딜러경력 10년이상의 김성찬 대표가 이야기 하는 중고차 살때 주의점 팁을 소개한다.

허위매물에 주의해야 하는데 인터넷상에 수많은 중고차허위매물 사이트가 존재한다고 한다.

실제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허위과장광고를 하여 소비자를 유혹해 비싸게 판매하는 경우를 말한다. 이를 피하는 방법은 쉽지 않지만 최소화 하기위해서는 시세보다 저렴한 차를 피해야 한다.

신차가격 대비 연간 10%정도씩 감가가 된다고 하니 그 이상 터무니없이 저렴한 시세는 피해야한다고 한다.

또한 나한테 맞는 차가 무엇인지 알아야한다. 중고차 구입절차 중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한다. 싼 중고차를 찾는 것 보다 나한테 맞지 않는 차를 고를때에는 금전적인 손해가 많다고 한다.

중고차시세표는 특성상 연식, 킬로수, 사고유무, 옵션, 색깔 등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며 현재의 예산, 앞으로의 유지비, 되팔때의 시세, 용도, 주행거리, 주차공간, 연비등 고려해야 할점이 많기 때문에 믿을 수 있는 중고차 딜러와 거래해야 한다고 한다.

중고차매장에 직접 나와봐야 실제 시장의 돌아가는 흐름을 알 수 있으며, 인터넷상에 보던것과 다른 시세, 실제의 차량 사이즈 등 실제 매장에 방문해서 보는 것과 전화상으로 상담하는것과의 차이가 크다는 것 을 알 수 있다고 한다.

실제로 매매상사에는 수만대의 차량이 전시되어 있기 때문에 인터넷에서 보는 것과는 차이가 크다고 한다.

특히 중고제품이기 때문에 직접 보고 판단 하는게 제일 빠르다고 한다. 올댓 중고차에서는 소비자가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경우, 중고차 구매대행 및 배달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한다.

'올댓중고차'에서는 중고차 구입 시 전 차량 카히스토리 조회를 통해 사고이력을 정확히 공개하는 한편 시운전 및 검차 동영상 첨부를 통해 원거리 구입이 가능하도록 구매대행, 의뢰형, 수배형 및 배달서비스도 가능하다. 또 저 신용자 중고차전액할부,온라인쇼핑몰, 중고차직거래카페 및 매매상사까지 함께 10년 이상 운영한 법인허가업체로 신차장기렌트 및 중고차리스, 저금리중고차할부, 보험 등 전문가들이 모여 차량관련 모든 업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실매물 국산차 수입차 중고시세뿐 아니라 내차시세, 내차팔기, 내차팔 때 내차가격확인 등 무료 감정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10대 20대 30대 40대 연령대 및 가격대 100만원대 200만원대 500만원대 1000만원대 2000만원대 3000만원대 외제차 시세별 추천은 물론 서울부터 제주까지 연결된 네트워크를 통해 전국 모든 중고차 가격도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도 장애인, 외국인, 기초수급자, 저신용자, 다자녀 취등록세 감면, 보험료절약법, 경차추천 및 하이브리드 저공해자동차 혜택 등 소비자가 궁금해 하는 모든 정보를 제공한다.

한편 올댓중고차는 자체 시세표, 상품 프로모션 및 무료 가격비교 서비스제공 및 카페, 블로그, 홈페이지를 통해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