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청남도] 충남도가 여성의 사회 참여 확대와 양성평등 촉진을 위해 ‘2017년도 여성발전복지지원 사업’을 추진하기로 하고 내년 1월 16일까지 참가를 희망하는 기관·단체의 신청을 받는다.

여성발전복지 지원 사업은 도내 단체 및 연구소의 양성평등과 여성권익 증진 사업을 선정·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내년에는 기획 및 일반 총 12개 분야에 1억 8000만 원을 지원한다.

우선 기획 공모는 △여성단체 활동지원 사업 △여성 국제교류 협력사업 사업 △도정 역점추진 과제 반영 사업 △여성친화도시 조성관련 사업 △여성인재 양성사업 △양성평등주간 및 세계여성의 날 행사 관련 사업 등 6개 분야다.

일반 공모는 △양성평등 촉진 및 일가정양립문화 조성 사업 △가족관계증진사업 △여성 복지(권익)증진 사업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촉진 사업 △한부모가족 등 취약가족의 생활 안정 및 자활·자립을 위한 사업 △기타 양성평등 또는 여성발전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업 등 6개 분야에 걸쳐 진행된다.

공모 신청 자격은 도내 법인, 여성 관련 비영리민간단체, 대학에서 여성 관련 연구 등을 위해 운영하는 연구소 등으로, 단체별로 1개 사업만 신청 가능하다.

신청은 신청서와 세부 계획서, 단체소개서, 최근 5년간 양성평등 및 여성권익증진 사업 추진실적 등의 서류를 작성해 도 여성가족정책관실로 직접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도는 응모된 사업을 대상으로 평가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오는 2월 중 지원 단체와 사업을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충남넷 홈페이지(http://www.chungnam.go.kr) 공고/고시 게시판을 참고하거나, 도 여성가족정책관실 여성정책팀(☎ 041-635-498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