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공중위생영업 베스트 우수업소 선정
계룡시, 공중위생영업 베스트 우수업소 선정
  • 이한배
  • 승인 2016.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불교공뉴스-계룡시] 충남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2016년 공중위생서비스 평가를 완료하고 4개소를 베스트업소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시는 공중위생업소들의 위생관리와 서비스의 수준을 높이기 위해 짝수 해에는 숙박‧목욕‧세탁업, 홀수 해에는 이‧미용업소를 대상으로 베스트 업소를 선정한다.

짝수해인 2016년 공중위생서비스 평가는 공중위생관리법에 의해 숙박업, 세탁업, 목욕장업 등 44개 공중위생업소를 대상으로 이뤄졌다.

이번 공중위생서비스 평가는 공중위생 담당 공무원과 명예공중위생감시원으로 구성된 평가반이 업소를 방문하여 평가도구표에 의해 ▲일반현황 ▲법적 준수사항 ▲권장사항 등 40여개의 항목에 대해 현지조사를 거쳐 평가됐다.

그 결과 숙박업 7개소, 세탁업 2개소, 목욕장업 1개소 등 10개 업소가 90점 이상의 점수를 받아 최우수업소(녹색등급)로 선정되었으며, 베스트업소는 이 중 업종별 업소 수의 10%이내에서 고득점 업소로 선정했다.

시는 베스트업소로 선정된 업소에는 ‘THE BEST 우수업소’라고 적힌 로고 표지판을 부착하고 시 홈페이지 등에 공표해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서정권 환경위생과장은 “이번 평가를 통해 영업자에게는 자발적 위생관리와 서비스 수준 향상의 계기를 마련하고, 시민에게는 건전하고 위생적인 공중위생 환경 제공으로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베스트업소로 선정된 업소는 호텔리어, 스파소 모텔, 더샵크리닝, 삼성세탁소 등 4곳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