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문화] 최근 개인회생, 파산, 신용회복 등 채무조정 자들이 많이 늘어 나고 있다. 이는 어려워진 경기를 반증하는 것이 늘어나는 지표에 서민들의 주름살은 늘어만 가는 것 같다.

일반 신용 거래를 하는 이들보다 이러한 채무조정의 인구가 늘어 남에 따라 채무조정자 들을 위한 개인회생대출, 파산면책대출, 신용회복대출등이 금융권에서 출시 되어 금전적 어려운 상황에 사람들이 불법 사채나 보이스 피싱의 함정에 빠지지 않게 금융권에서는 노력을 하고 있지만 일단 채무조정자라는 꼬리표는 낮음 금리의 은행 문턱을 넘기에는 가장 큰 걸림돌이다.

채무조정 자를 위한 대출 상품은 현재 출시 되어 운용 중이기는 하지만 일단 개인회생자대출상품의 경우를 보면 개인회생사건번호대출부터 개인회생개시결정대출 그리고 개인회생인가자 대출 등 여러 가지 개인회생자대출가능한상품이 분류되어 있다. 하지만 사건번호대출가능한곳을 찾아 봤을 때 일부 대부업에서 연 27.9%의 다소 높은 금리로 운용 중이고 그나마 개시결정대출가능한곳도 아직까지는 대부업체에서만 취급 하고 있다

개인회생인가자대출가능한곳으로는 몇 저축은행에서 16.9%~24.9% 의 금리로 진행하고 있지만 이는 모든 개인회생인가자 들이 사용하지는 못하는 부분이 있어 변제 화차에 따른 제약이 있다고 한다.

세람저축은행에서는 대출모집법인 힐링모아를 통하여 개인회생자대출 상품을 운용중이다. 힐링모아를 이용하려는 고객들에게 몇가지 tip 을 주자면 이 업체는 여러가지 신용대출부터 담보대출 (자동차대출등)을 취급하고 있지만 힐링모아의 주력 상품은 금융 소외계층인 채무조정자를 위한 개인회생대출잘하는곳 그리고 면책자대출잘하는곳 이런 얘기를 듣고 싶어 한다.

이는 힐링모아의 임직원들이 법인을 창립할 때 본인들의 금융지식으로 금융소외계층을 위한 신용컨설팅을 진행하여 재능기부를 하고자 하는 이념과 동일하다 본다.

이들이 운용하는 상품을 보자면 저축은행개인회생자 대출로 높은 금리의 대부업을 사용하는 고객을 저축은행개인회생통합대출, 저축은행개인회생저금리대환대출등으로 낮은 금리로 바꿔주는 상품이 그들의 목표이고 더많은 고객들에게 특정 상품으로 승인율을 높이기 위하여 만든 직장인개인회생대출, 사업자개인회생대출, 교사개인회생대출, 공무원개인회생대출, 대기업개인회생대출, 프리랜서개인회생대출등 여러가지 직종으로 맞추어 승인율을 최적화 시킨 상품들이 그들의 재능기부라 하니 간단한 상담만으로 본인에게 맞는 상담을 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