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증평군] 신 년 사

존경하는 3만 7천여 군민 여러분 !

2017년 새 아침의 밝은 태양이 힘차게 떠올랐습니다.

정유년(丁酉年) ‘붉은 닭’의 해를 맞이하여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고 소망하는 일들이 모두 이뤄지길 기원합니다.

아울러, 2017년은 우리 증평군이 신년의 밝은 기운과 함께 전국최고의 으뜸도시로 힘차게 도약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지난 2016년은 사건사고가 유난히 많았던 말 그대로 다사다난(多事多難)했던 격동의 한해였습니다.

특히, 국내외 경기불황, 기록적인 폭염, 사드배치 결정, 한반도지진, 조류인플루엔자(AI), 그리고 대통령 탄핵 정국까지 위기와 불확실성의 연속이었습니다.

이러한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우리군은 도내 최고의 인구증가율을 보였으며, 군민 행복지수 및 지역 안전도 평가에서 도내 1위를 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값진 성과를 일구어 낸 뜻 깊은 한 해였습니다.

이 모든 성과는 군민 여러분의 지역발전에 대한 적극적인 성원, 그리고 맡은 바 소임을 다해 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생각됩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

그 동안 제4대 증평군의회는 예산․결산(안) 심사, 군정질문 및 행정사무감사 등을 통해 집행기관과의 협조와 동반자적 관계를 유지하면서 군정을 견제하고 감시하는 의회 본연의 기능을 충실히 수행해 왔습니다.

또한 주요 현안에 대해 의원간담회, 현장방문 및 군민의 다양한 의견수렴을 통해 정책대안을 제시하고, 주민 복지증진을 위한 자치법규를 의원 입법발의 하는 등 ‘정책의회’로 나아가고자 노력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증평군의회는 군민의 대변자로서, 군민이 행복한 증평을 위하여 집행부와 보다 생산적이고 효율적인 관계를 형성하고,
주민이 공감하는 생활 속의 의정활동을 펼침으로써 ‘군민에게
신뢰받는 의회상’을 정립 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
2017년 정유년(丁酉年) 새해를 맞아 군민 행복증진에 대한 기대감도 높지만, 앞으로 우리가 헤쳐 나가야할 어려운 과제들도 많습니다.

저출산․고령화 대비, 생산적 일자리 창출, 신성장산업 육성, 지방재정의 건전화 및 사회통합 등의 난제들에 직면해 있습니다.

이러한 난제들을 넘어, 인구 5만 시대를 지향하고, 명실상부한 강소도시로서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서는 그 어느 때 보다 군민 여러분의 ‘소통과 화합’이 모든 일의 밑바탕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군민 모두가 손을 맞잡고 힘을 모으면 어떠한 역경이라도 극복할 수 있다.”라는 삶의 지혜를 실천해 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우리 군의회도 군민의 봉사자로서 군민의 아픔과 기쁨을 함께하며, 활기 넘치는 역동적인 의정활동을 펼칠 것을 약속드립니다.

아무쪼록, 새해에도 증평군의회에 대한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리며 군민 여러분의 가정마다 행복한 웃음이 늘 가득하기를 소망합니다.

군민 여러분 !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17년 1월 1일

증평군의회 의장 연 종 석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