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서울시] 자연분만은 태아의 두뇌발달에 도움이 되고 출산 이후 산모의 자궁수축과 전반적인 신체 회복이 더욱 빠르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해준다. 덕분에 많은 여성들이 자연분만을 꿈꾸고 있지만 한편으로는 자연분만에 대한 두려움을 가지고 있다

자연분만은 출산 과정에서 진통을 고스란히 겪어야 하는 분만법이다. 출산 시 느끼는 고통이 상당하기 때문에 이를 견디지 못하고 제왕 절개를 선택하는 여성들도 있을 정도다. 또한 출산 이후 질 근육과 질 점막이 상당히 늘어지는 것 역시 여성들이 자연분만을 두려워하는 이유 중 한가지로 꼽을 수 있다.

질 근육이 심하게 늘어져 질 밖으로 빠져 나오거나 소음순이 늘어진 경우에는 속옷에 쓸리는 등의 불편감을 겪게 된다. 이는 질염이나 요도염, 자궁탈출증 등의 각종 감염질환의 위험도 더욱 높이는 요인이 될 수 있다.

예전에는 이러한 질 점막과 질 근육의 늘어짐을 이쁜이수술을 통해서 개선하고자 했다. 하지만 과거의 질축소수술은 늘어져 있는 질의 내부 점막 및 근육을 섬세하게 박리해주지 못하고 질의 입구만을 줄여주는 수술을 했기 때문에 수술전후 후기와 사진을 보면 수술 이후 오히려 통증에 시달리는 경우가 많았다.

최근 많은 이들이 받고 있는 질수술인 질성형수술은 이러한 질수축수술의 문제점을 보완한 수술 방법이다. 출산 시 회음부의 절개로 인해 넓어진 질 입구부터 질 안쪽까지 레이저를 통해 촘촘하게 좁혀 주고 질 점막의 늘어짐을 섬세하게 박리해주는 역할을 한다. 질의 근육도 죄어주기 때문에 질 점막 늘어짐으로 인해 발생하는 질방귀, 요실금 등의 여러 불편감을 해소하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질 늘어짐은 여러 가지 불편감을 유발할 뿐만 아니라 여성으로서의 자신감을 상실하게 만드는 요인이 되기도 한다. 하지만 질수축수술에 대한 거부반응이 있다면 다른 수술에 비해서 출혈과 붓기가 적어 더욱 빠른 회복이 가능한 레이저방식의 질성형수술을 선택해보는 것은 어떨까.

아니면 1회 15분 시술방법으로 질수술만큼의 질축소효과를 얻을 수 있는 질타이트닝 시술도 추천해볼 만 하다.

특히 레이저방식의 수술의 경우 질성형과 소음순성형, 처녀막수술까지 한 번에 진행할 수 있어 마취 한번으로 최대한의 효과를 끌어올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한편, 이형근 의학박사(리즈산부인과 청담본점 대표원장)은 “질성형수술, 소음순수술 후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전문의의 숙련된 기술과 경험, 다양한 마취방법, 레이저 등 선진 장비 등을 갖춘 곳이라면 이쁜이수술비용, 소음순수술비용이 다르지만 만족도는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조언한다.

도움말 : 리즈레이저센터(리즈산부인과 청담본점)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