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남교육] 대전교육정보원(원장 이용현)에서는 나이스 교무업무 현장자문단(21명)을 구성하여 교육과정 편제, 전출·입 처리, 창의적체험활동 입력, 성적처리, 학교생활기록부 기록 관리 등 교무업무 전반에 대해 전화 및 방문지원 컨설팅 등 다양한 방법으로 학교현장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있다.

나이스 교무업무 현장자문단은 나이스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학교현장 중심의 대응체제 및 소통 프로그램 필요에 의해 구성되었으며, 현장자문단과 학교간 멘토-멘티 지정, 긴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안내를 위한 비상연락체계 구성 등 책임성 있는 안내와 지원을 하고 있다.

특히, 『교무업무지원 컨설팅』희망학교 조사 결과 작년대비 약 130% 증가한 178개 학교(초 103교, 중 44교, 고 30교, 특 1교)로 친절하고 자세한 안내로 많은 도움이 되었다는 의견이 다수였으며, 나이스 교무업무 메뉴를 같이 보면서 해결방법과 노하우를 안내하는 1:1 맞춤형 방식으로 2016년도 교무업무지원 컨설팅 만족도 99%의 높은 성과를 거두었다.

 대전교육정보원 이용현 원장은 “수요자가 원하는 시기에 학교현장 여건에 맞게 찾아가는 『교무업무지원 컨설팅』등 수요자 중심의 지속적인 맞춤형 서비스로 교원업무 경감에 기여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