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전] 대전시는 공무원과 가족들을 대상으로 실시한‘2011 공무원‧가족 예능작품전’을 개최한 결과 우수작품 54점을 선정했다.

이번 작품전에서 대전시보건환경연구원 하숙희(사진)연구사는 수 공예부문에‘규방’작품을 출품해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

이 작품은 수공예 특유의 섬세함과 색의 조화, 자수의 기능적 완성도가 높아 작품성에 대해 심사위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금상 수상작은 총 6개 작품으로 ▲운문부문 석봉초등학교 이태열(밤 따는 날) ▲산문부문 대전시청 이희태(자줏빛 동화) ▲서예부문은 대전시청 박종인(고어일구) ▲그림부문 송촌고등학교 나훈정(동양 여인 캐릭터) ▲사진부문 대전시 농업기술센터 박선열(우리의 소리) ▲수공예부문 중구청 송지영(즐풍목우)씨가 각각 선정됐다.

이밖에도 은상 6, 동상 6, 장려 18, 입선 17 작품 등 총 54점이 선정됐다.

이번 작품전은 지난 10월 21일부터 이달 4일까지 시 산하공무원 과 가족, 퇴직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운문과 산문, 서예, 그림, 사진, 수공예 등 6개 부문으로 나눠 공모를 실시했다.

공모결과 총 159개 작품이 접수돼 외래 전문가 12명의 심사위원들이 공정한 심사를 거쳐 이번 작품을 선정했다.

김상휘 시 총무과장은 “‘공무원‧가족 예능작품전’은 공무원들의 정서함양과 소질개발을 통해 활기차고 창의적인 직장분위기를 만들고자 마련했다”라며“앞으로도 매주 금요일에 운영 중인‘패밀리 데이’등을 더욱 활성화하는 등 공무원들의 여가시간을 활용한 개인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더욱더 매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상식은 내달 1일 시청 2층 전시실에서 개최되며, 대상에는 상금 50만원과 상패를, 그 외 입상작에게도 소정의 상금과 상패가 주어지며, 이들 작품은 내달 5일까지 전시회도 가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