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청양군] 청양군 농가맛집 ‘옥화’(청양읍 누레기길)가 농촌진흥청이 선정한 SNS 우수사례로 선정돼 장려상을 수상했다.
청양군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이번 선정은 개인, 연구회, 부서 등에서 운영하는 밴드와 카카오스토리 매체에 대해 내외부 분야별 상담전문가 구성, 상담건수와 전문가 답변 및 고객참여 반응, 회원수, 운영활성화 정도 등 선정기준으로 실시돼 전국 244개 중 우수 SNS 14점이 선정됐다.

농가맛집 옥화는 지역농산물을 이용한 뷔페식 향토음식점으로 직접 재배한 제철농산물을 사용해 화학조미료를 첨가하지 않은 매일 색다른 건강음식으로 방문객들에게 새로움을 선사하고 있다.
특히 SNS를 활용 당일 메뉴를 소개하고 고객의 피드백을 수용한 선호도 높은 맞춤형 식단 구성해 소비자와 소통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같은 활발한 SNS 홍보활동으로 고객층 확대 및 데이터베이스를 마련했으며, 농산물의 생산, 가공, 서비스, 유통, 체험이 융‧복합 된 6차산업화 구축을 통해 지역의 대표 농가레스토랑으로 자리매김했다.
이옥화 대표는 “앞으로도 SNS를 더욱 활성화해 음식을 통해 우리 청양을 전국적으로 소개하고 소비자들이 믿고 신뢰할 수 있는 바른 먹거리를 대표하는 음식점으로 자리 잡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