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청남도] 충남도 내 연구개발(R&D) 전문가와 장비 등을 한 번에 손쉽게 찾을 수 있는 시스템이 구축됐다.

도는 R&D 관련 정보를 수요자 맞춤형으로 제공할 수 있는 ‘충남과학기술정보시스템(http://www.cnstis.net)’에 대한 고도화 작업을 마무리 하고 28일부터 서비스를 본격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스템은 R&D 관련 전문가와 연구 장비 등을 찾기 어렵다는 기업들의 목소리와 관련 기업을 찾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대학 및 연구소의 문제 제기에 따라 마련했다.

고도화 작업을 통해 시스템 내에는 R&D 전문가 551명, 연구 장비 3044개, 기업체 3733개사의 정보를 입력, 핵심 단어만 입력하면 원하는 정보를 신속하게 찾을 수 있다.

시스템은 또 정부 및 지자체의 R&D 사업 공고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각종 R&D 통계자료 및 분석자료 등도 게재한다.

도는 이번 시스템을 통해 기업과 대학, 연구소가 전문가와 연구 장비 등 상호 정보를 쉽게 찾고, 이를 통해 R&D 과제 발굴과 역량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도 관계자는 “그동안 R&D를 추진하려 해도 전문가와 연구 장비, 기업체에 대한 데이터베이스가 미흡해 정보를 찾는데 어려움이 있었다”며 “앞으로 R&D 관련 정보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하고, 더 나은 맞춤형 정보 제공 방법을 고민해 과학기술정보시스템을 활성화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