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북교육] 존경하는 도민여러분!
사랑하는 교육가족 여러분!

예년에 비해 따뜻한 겨울입니다.
어수선한 정국이지만 위대한 우리가 있어서 훈훈한 연말을 맞고 있습니다. 국민의 힘으로 역사의 물줄기를 바로잡는 2016년이었습니다.

충북교육은 도민의 뜻에 따라 ‘오늘의 배움이 즐거워 내일이 기다려지는 행복한 교육’ 실현을 위해 ‘요차불피’의 자세로 달려왔습니다.

그리하여 충북교육은 모든 분야에서 행복하고 알찬 결실들을 거두었습니다. 특히 아이들의 고통지수를 줄인 것은 더 없는 자랑이었습니다. 고통지수를 줄이면서 인성과 학력의 두 분야를 고루 이루어, 학생․학부모 교육만족도에서 최상위를 차지하는 쾌거도 있었습니다. 체육 분야를 비롯해 각종 대회에서의 성과 또한 뿌듯했습니다.

이 모든 것은 도민들과 충북 교육가족들의 응원과 지지가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고맙습니다.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핵심역량을 키우고, 창의 융합형 인재를 기르는데 초점을 맞춘 결과이기도 하였습니다.

우리의 미래인 학생여러분!
과거를 돌아보고 미래의 비전을 세웁시다.
특히 실패의 경험은 소중합니다. 도전의 발판이 되고, 성장의 기회가 됩니다.
또한 ‘다름’은 창의력의 동력입니다. 현대 사회는 물론 미래 사회도 다양성의 시대입니다. 남과 다르기에 여러분은 특별하고 소중합니다. 자신만의 빛깔과 향기에 맞는 이야기를 엮어 봅시다. 그것이 미래의 나를 찾고 준비하는 방법임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학부모님 여러분!
그 동안 다양한 통로로 소통하며 학부모님들의 요구를 들었습니다. 충북교육을 믿고 응원해 주신 것에 감사드립니다.
충북교육의 분명한 주체로서 지속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우리 교육청과 시군이 함께 하는 충북 행복교육지구 사업에서도 여러분께서 중심에 서 주시길 기대합니다.

우리 아이들의 든든한 지원자인 교직원 여러분!
여러분께서 흘린 땀들을 도민들은 기억할 것입니다. 여러분께서는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었던 들판이었고, 울타리였습니다.
혹시, 우리의 수고로움을 지금 당장 아무도 몰라준다 하더라도 우리를 바라보고 커 가는 이 아이들은 우리를 따뜻한 지원자로 기억할 것입니다.
올 한 해에도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그리고 고맙습니다.

존경하는 도민여러분!
사랑하는 교육가족 여러분!
크고 작은 일들이 많았던 2016년이 저물어 갑니다. 우리가 만든 희망의 힘을 우리는 소중히 간직할 수 있길 바랍니다.
그 희망은 충북교육을 힘차게 이끌어 나갈 것입니다.
도민 여러분 모두를 넉넉함으로 감싸 안을 것입니다.
고맙습니다.

2016. 12. 31.
충청북도교육감 김 병 우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