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청북도] 충북지방병무청(청장 김시록)은 2017. 1. 3.부터 1998년생과 병역판정검사 연기 중인 1997년 이전생을 대상으로 2017년도 병역판정검사 일자 및 장소 본인선택 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2017년도 병역판정검사는 전국적으로 2017. 1. 23.부터 11. 29.까지 실시되며, 충북지방병무청은 2017. 4. 17.부터 6. 16.까지 토‧일요일 및 공휴일을 제외하고 40일간 실시한다.

 병역판정기간이 타 지방병무청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짧은 충북지방병무청의 관내에 주소를 둔 병역판정검사대상자는 인근 대전충남지방병무청을 선택하여 병역판정검사를 받을 수도 있으며, 주소지와 거주지가 다른 학생이나 직장인, 학원수강생 등은 거주지를 관할하는 지방병무청에서 검사를 받을 수 있다.

본인선택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병무청 홈페이지(www.mma.go.kr) 『병역판정검사 일자 및 장소 본인선택』화면에서 검사를 받고자 하는 검사일 하루 전까지 신청하면 된다. 다만, 1일 검사인원이 한정되어 있으므로 일자별 접수가 마감되기 전에 서둘러서 선택하여야 한다.

 병역판정검사 일자 및 장소 본인선택 신청을 위해서는 전자정부법 제10조 등 관련 규정에 따라 본인 명의 휴대폰, 공인인증서, 공공아이핀을 통해 본인 확인 후 신청할 수 있다. 만약, 공인인증서 등을 발급 받을 수 없는 경우에는 가까운 지방병무청을 방문하여 주민등록증 등 공적신분증을 제시 후 신청할 수 있다.

병역판정검사 일자 및 장소를 선택한 사람의 병역판정검사통지서는 본인이 입력한 E-mail 주소로 전송하게 되며, 병역판정검사 일자 및 장소를 선택하지 아니한 사람은 지방병무청장이 직권으로 검사일자를 지정하여 병역판정검사통지서를 우편으로 송달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