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문화]  의학기술의 발달과 생활 수준의 향상으로 평균수명이 늘어나 65세 이상의 고령인구 가구가 해마다 늘고 있다. 선진국들은 이미 65세 이상의 인구가 총 인구의 7%이상을 차지하는 고령화사회로 접어들었고 한국도 2000년을 기점으로 7%를 넘어섰다. 이대로 이어진다면 2021년 고령인구는 14%가 될 것이라는 것이 인구학자들의 연구 보고이다.

‘뉴 실버 세대’는 기존의 ‘실버 세대’와는 다르게 은퇴 후 손자들을 돌보며 소일거리로 여생을 보내지 않고 적극적으로 본인들이 할 수 있는 일을 찾아 일자리를 개척하는 경우가 많다. 젊은 사람처럼 직장을 찾는 일이 많지 않은 ‘뉴 실버 세대’들은 대부분 어렵지 않게 시작할 수 있는 창업을 생각하고 준비한다.

특히 전문성을 갖지 않고도 부부가 함께할 수 있는 프랜차이즈 창업의 경우 뉴 실버 세대들이 관심을 갖는 아이템이다.

스크린야구 브랜드 리얼야구존의 경우 전문지식 없이도 창업이 가능해 이러한 뉴 실버 세대의 창업아이템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또한 스크린야구장은 투자비용은 크게 들지 않는데 비해 순이익율은 70%로 높아서 안정적으로 운영이 가능하여 퇴직 후 부부가 함께 창업하는 경우가 많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한편 리얼야구존은 경쟁업체 중 가장 많은 170개의 스크린야구장을 보유하고 있고 2015년에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대상에 선정된 바 있다. 경쟁업체 중 유일하게 실제 마운드 거리와 동일한 18.44m 룸을 구현하고 지난 11월에는 일본 도쿄에 1호점을 오픈하며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