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청북도]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충북학교밖청소년센터)는 12. 23.(금)에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 학교 밖 청소년들의 성공적인 사회진입을 위해 도로교통공단 충북지부와 청주운전면허시험장과 업무협약을 실시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은 취업·자립지원을 위한 지역 네트워크 연계 및 활성화를 목적으로 이루어졌으며 인턴십 및 취업지원이 협약의 주된 내용이었다.

충북학교밖청소년센터와 도로교통공단 충북지부, 청주운전면허시험장 관계자들이 함께 모여 업무 협약식과 함께 학교 밖 청소년들에 대한 사업의 이해와 내년 운영될 직업역량강화프로그램에 대해 논의하였다.

직업역량강화프로그램은 진로에 대한 기초기술훈련 및 직장체험(인턴십)을 제공하여 취업 및 전문직업훈련(취업성공패키지, 취업사관)등에 성공적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운영되며 2017년도부터 충북학교밖청소년센터에서 실시된다.

협약식 이후 충북학교밖청소년센터 황미영 센터장은 “이번 협약은 충청북도 내 학교 밖 청소년들의 취업·자립 지원서비스을 위한 인프라 구축의 의미 있는 발판이 되었다. 앞으로 운영될 직업역량강화프로그램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