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청남도] 천안에 소재한 중부도시가스(대표 김병표)가 충남의 지속 가능한 충남인재 양성을 위해 2천만 원의 장학기금을 충청남도인재육성재단(이사장 안희정, 이하 재단)에 기탁했다. 중부도시가스는 2012년 재단 설립당시 충남의 인재육성 및 교육발전을 위해 매년 2천만 원씩 5년간 총 1억 원의 장학기금 기부약정을 체결한 기부 약속을 실천해 왔다.

중부도시가스는 재단에 장학기금 기부를 비롯해 자체 봉사단체를 통해 사랑의 헌혈 나눔 실천, 시각장애인과의 교감프로그램 진행, 겨울철 연탄 나눔 및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하는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왕성하게 펼치고 있는 충남 내 우수기업이다.

재단 김명숙 상임이사는 ‘충남도 내의 기업이 저성장의 경제여건 속에서도 나눔으로 지역인재를 키우는 일에 함께 해주신 중부도시가스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재단의 인재상인 지역사회에 공생·순환하는 인재를 육성하는 데 장학기금이 잘 쓰여 질 수 있도록 하겠다.’ 라고 밝혔다.

충남인재육성재단은 ‘공생·순환형 인재육성으로 지속 가능한 충남 공동체 형성’을 추구하고 있는 충남도 출연기관으로 공모제 장학사업과 공익인재육성사업, 충남 대전 학생기숙사 운영 및 서울 학생기숙사 건립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또한, 충남에 필요한 다양한 재능을 가진 공익인재 육성과 교육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자발적 장학기금 기탁 및 소액교육기부를 할 수 있는 CMS를 시행하고 있다.

기타 인재육성을 위한 교육기부 문화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재)충청남도인재육성재단 홈페이지(www.cninjae.or.kr) 또는 재단 대외협력팀(041-635-9808)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