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구시] 『희망2017 나눔캠페인』의 열기가 후끈 달아있는 23일(금) 오후,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 한통의 전화가 걸려왔다.

“사무실 밑에 와 있으니 잠깐 내려 오이소”
수화기 너머로 특유의 경상도 사투리가 전해져 왔다.
그 목소리의 주인공은 바로 대구사랑의열매 직원들이 올해도 애타게 기다리던 키다리 아저씨였다.

전화를 받은 직원은 급히 채비를 하여 사무실 밑으로 내려가 키다리 아저씨를 만났다.

그는 차에서 직원과 간단한 인사를 주고받은 후 확인 해보라는 말과 함께 봉투 한 장을 건넸다.

봉투 안에는 신문 전단지에 뒷면에 쓰인 “정부가 못 찾아가는 소외된 이웃을 도와주시면 고맙겠습니다”라는 메모와 함께 1억 2천여만 원의 수표 한 장이 들어있었다.

감사의 뜻을 전하는 직원에게 “메모에 쓰여 있는 내용처럼 소외된 이웃을 잘 지원 해 달라”라는 말을 전하고 홀연히 사라져 버렸다.

이 60대의 키다리아저씨는 2012년 1월 처음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방문해 익명으로 1억 원을 전달하며 나눔을 시작했다.
이어 2012년 12월에는 사무실 근처 국밥집에서 1억 2천 3백여만 원을,
2013년 12월에는 사무실 근처로 직원을 불러내 1억 2천 4백여만 원을,
2014년 12월에는 사무실 근처 식당으로 직원을 불러내 1억 2천 5백만 원을,
그리고 지난해 12월에도 사무실 근처 식당으로 직원을 불러 내 1억 2천여만원을 전해왔다.

키다리 아저씨가 2012년부터 5년 동안 6회에 걸쳐 기탁한 성금은 7억 2천여만 원으로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역대 누적 개인기부액 중 가장 많은 액수다.

매년 크리스마스 즈음 찾아오는 키다리 아저씨는 매년 대구시민들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에 희망을 주는 자랑이자, 이제는 없어서 안 될 소중한 존재가 되고 있다.
한편, 지난 9일에는 3代에 걸친 9명의 가족이 한 마음으로 이름을 밝히지 않고 아너소사이어티에 가입해 최근 여러 가지 어려운 문제로 싸늘해 져 있는 사회를 따뜻하게 만들기도 했다.

박용훈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은 “올해도 잊지 않고 거액의 성금을 기부해 주신 키다리아저씨에게 대구의 소외된 이웃을 대표해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기부자님의 뜻에 따라 소중한 성금을 대구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잘 전달하여 나눔으로 더 따뜻한 대구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기부참여문의 : 053)667-1000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모금사업팀)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