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부산시] 부산시는 12월 27일 오후 1시 30분 시청 1층 대강당에서 서병수 부산시장을 비롯한 지역주민, 공무원 등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 다복동 사업 성과발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다복동사업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공공·민간 사업수행인력, 지역주민이 한 자리에 모여 사업 성과를 나누고 노고를 격려하는 화합과 소통의 자리이다.

‘다복동 사업’은 주민과 지리적, 정서적으로 가장 가까운 동 주민센터에 사회복지공무원과 사례관리사, 방문간호사 등 민간 전문 인력으로 구성된 맞춤형 복지팀을 설치하여 찾아가는 맞춤형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웃이 이웃을 돕는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궁극적으로 지역과 주민이 사회복지와 돌봄의 주체가 되는 복지공동체를 만들어가는 사업이다.

이번에 개최되는 다복동 사업 성과발표회 총 3부로 나눠 진행된다. 먼저, △1부에서는 다복동 사업 우수기관 및 유공자에 대한 표창 전수와 사업수행인력 체험사례 발표 △2부에서는 7개구 6개동의 발표심사 △3부는 종합 및 분야별 평가를 통해 선정된 우수기관에 대한 시상식 순으로 진행된다.

서병수 부산시장의 역점 시책사업인 다복동 사업은 올해 지역주민들과 민간 복지기관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에 힘입어 복지사각지대 발굴 5배 증가 등 괄목할만한 복지효과 상승을 이루어 냈으며, 제1회 대한민국 지방자치 정책대상 최우수상, 보건복지부 지역복지사업 읍면동복지허브화 광역부문 최우수상(1위)을 수상 하는 등 전국적인 각광을 받았다.

부산시 관계자는 “다복동 사업 성과발표회를 통해 더 많은 지역주민이 다복동사업에 참여하고 다복동 사업의 부산시 전역 확산의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