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전시] 얼굴형이나 눈, 입모양은 예쁜데 코가 상대적으로 밋밋하고 뭉툭한 경우에 세련되고 선명한 이미지를 얻기 위해서 코성형을 결심하게 됩니다.

코는 얼굴 중앙에 위치하고 전체적인 조화와 균형, 입체감을 담당하는 중요한 부위입니다.

따라서 그 높이나 모양, 길이의 미세한 변화로도 이미지 변화가 크기 때문에 코성형을 할 때에는 단순히 코 모양뿐만 아니라 이마, 콧등, 입술, 턱과의 관계가 중요합니다.

성형수술이 필요한 코는 콧대와 코끝의 높이가 낮아 밋밋해 보이는 낮은코, 코의 길이가 짧아 코끝이 들려 보이는 들창코, 콧등의 중간 부위가 튀어 나와 있는 매부리코, 코가 휘어 있는 휜코, 코끝이 뭉툭하고 콧날개가 넓은 복코 등이 있으며 다양한 코의 유형에 따라 수술방법을 달라집니다.

성공적이고 만족스러운 코성형을 위해서는 개인의 코의 모양에 따라 적합한 수술 목표를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먼저 본인의 얼굴에 맞는 코끝의 모양과 함께 높이와 길이를 정한 후 알맞은 콧대의 높이를 정하게 됩니다. 그리고 코의 휘어짐이나 매부리가 심하거나 이전에 다친 적이 있거나 재수술인 경우 필요하다면 수술 전 3D-CT 검사를 통해 현재 상태의 정확한 파악을 통해 수술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병원을 선택함에 있어서는 수술 후에도 철저한 관리 프로그램이 잘 되어 있는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며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의 얼굴에 가장 적합한 수술을 할 수 있는 곳을 찾아야 재수술 없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