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여수시]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저소득층 유․청소년을 대상으로 겨울철 인기 스포츠인 스키와 썰매를 체험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이틀 동안 전북 무주 덕유산리조트에서 진행된 이번 겨울철 단기 스포츠체험에는 지역 유․청소년 133명이 참여했다.

이번 스포츠체험은 평소 스포츠강좌 이용이 어려운 취약계층의 유․청소년에게 건전한 여가활동을 권장하고 스포츠체험 기회를 제공해 스포츠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프로그램이다.

참여 학생들은 첫날 전문 강사진으로부터 안전교육을 받은 후 각자의 수준에 맞는 스키교실에 참여했으며, 둘째 날에는 자신의 능력에 맞는 코스를 선택해 스키를 타며 자신감과 성취감을 맛봤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생들에게 겨울 스포츠의 즐거움과 심신을 단련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학생은 물론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시 관계자는 “참여 학생 대부분이 스키를 처음 접한 터라 첫날엔 어색해하고 서툴렀지만 이틀째에는 모두 마냥 신나게 즐기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면서 “내년에 실시되는 스포츠강좌 이용권 사업에도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여수시는 저소득층 유․청소년을 대상으로 1인당 매월 8만원의 수강료를 지급하는 ‘2017년 스포츠강좌 이용권’ 신청을 받고 있다. 신청은 오는 28일까지며, 스포츠강좌 이용권 홈페이지(www.kspo.or.kr)에 접속해 온라인 신청서를 제출하거나 읍면동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