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구시] 대구시는 내․외국인 관광객에게 대구음식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맛집 발굴과 식품접객업소 위생수준 향상 및 친절서비스 개선을 위해 󰡔제8기 대구식객단󰡕을 모집한다.

대구시는 오는 12월 28일부터 내년 1월 6일까지 10일간 대구식객단 활동에 참여할 단원 38명을 모집한다. 신청자격은 대구시민 가운데 음식관련 개인 블로그 운영자이고, 신청방법은 음식누리집 대구푸드(www.daegufood.go.kr)에 온라인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제8기 대구식객단은 70명을 위촉하여 운영하며, 제7기 식객단 중 활동실적이 우수한 32명을 우선선발하고, 38명을 신규로 선발하게 되었다.

대구식객단은 대구시에 거주하는 18세 이상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대구음식 홍보와 맛집 발굴, 음식문화개선을 위한 모니터링 내용을 대구음식누리집 대구푸드(www.daegufood.go.kr)에 입력하여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등 대구음식을 홍보하는 민간외교관 역할을 하게 된다.
 대구시는 대구식객단원이 활동한 대구 맛집 홍보활동 등 모니터링 결과를 분석․평가하여 우수한 활동자에게는 전통시장 상품권을 지급하고, 식객단 초청행사에 참여기회를 제공하며, 최우수 활동자에게는 대구시장 표창도 수여한다.

 대구식객단 선발결과는 내년 1월 13일 대구음식누리집 대구푸드(www.daegufood.go.kr)에 공지된다.

 그간 제7기까지 대구식객단이 추천한 맛집 1만 1천 926개가 대구음식누리집 대구푸드에 등재되어 홍보되고 있다. 매년 식객단 수준이 향상되고 활동실적 또한 활발하여 맛집 방문후기 등록이 지난해 2천 358건에 비해 올해 12월 22일 현재 2천 847건으로 20% 정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대구시는 대구식객단과 음식누리집 대구푸드를 활용하여 대구음식을 국내․외에 홍보함으로써 관광객 1천만 명 유치를 앞당길 계획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