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부산시] 부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석근)에서는 2016년 1년 동안 부산을 행복하게 만들어 준 자원봉사자를 위한 격려의 날 행사를 오는 12월 23일 오전 9시 50분부터 부산시청 1층 대강당에서 서병수 부산시장을 비롯한 시 및 16개 구·군 자원봉사센터장, 자원봉사자 및 자원봉사관리자 등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자원봉사주간을 기념하는 한편, 올 한해 지역에서 자원봉사에 헌신해 오신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자긍심을 고취해 자원봉사 에너지를 모으고 화합의 장을 펼쳐 자원봉사를 범시민 운동으로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오전 9시 50분 격려의 날을 축하하기 위한󰡐어린이 난타팀’의 공연으로 시작되며, 이어서 오전 10시 10분부터 유공자 시상, 금배지 수여, 2020 세계자원봉사대회 유치 퍼포먼스 등 기념식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 자원봉사 유공자 시상식에서는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는 남구 자원봉사단체 손빛회를 비롯 22명이 정부 포상을, 사상구자원봉사센터 배순록씨를 비롯 39명이 부산시장 표창을 받게 되며, 부산항을 사랑하는 시민모임 등 8개 단체가 자원봉사 유공단체 부산시장 표창을 수상하게 된다.
아울러, 자원봉사 우수프로그램 경진대회 대상에 거리문화예술협회가, 최우수상에는 봄미소핸드메이드봉사단, 포천희망봉사단이, 누적자원봉사 3000시간 이상 등 요건을 갖춘 65명이 금배지를 다는 기쁨을 누리게 된다.

이석근 자원봉사센터장은 “자원봉사주간을 기념하여 개최되는 이번 2016부산 자원봉사자 격려의 날 행사에 많은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하여 한 해 동안의 노고에 대한 따뜻한 위로와 격려를 받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