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문화] 중고차의 경우 구입할 때도 중요하지만 차량을 시장에 판매하는 것도 배제할 수는 없다.

실제로 중고자동차의 매매율은 신차 시장을 넘어선지 오래며 그 비율은 5.5배에 달아고 있는만큼 많은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는 실정이다.

그렇다면 중고차를 판매하거나 구입하는 최적의 시기는 언제일까?

그에 대한 해답을 수원중고차 매매단지 내 위치해 있으며 중고차매매사이트를 운영중인 카통령에서 내놓았다.

"최상의 중고차를 얻고자 한다면 3분기를 노려라!"

한해 가장 거래가 활발하며 매물들의 순환율이 가장 많은 시기로는 3분기인데, 이 시기에는 1, 2, 4분기의 거래량보다 2.5배 가량 많은 거래가 이루어진다.

여름에서 가을로 접어드는 시기이며 사람들이 가장 많이 여행을 즐기는 계절임에 따라, 차량을 구입하거나 기존의 차량을 판매하고 새로운 차량으로 변경하는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몰린다.

다시 말해, 상태가 좋은 차량들이 중고차 시장에 많이 올라오는 시기란 뜻이다.

만일, 이 때를 놓친다면 4분기 초반까지에도 컨디션이 좋은 차량들이 존재하니, 이를 참고하는 것도 좋다.

"내 차를 최고가에 판매하려면? 비수기에!"

중고자동차를 판매하는데 있어 따로 시기는 존재하지 않는다. 하지만, 반대로 피해야하는 시기는 가장 많은 순환률이 이루어지는 3분기이다.

많은 거래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나와 동일한 차량을 판매하려는 다른 사람들 역시 존재하는데, 이러한 경우 중고차 업체에서는 아쉬울 것이 없어진다.

때문에 거래량이 많은 성수기를 피해서 비수기 시즌에 판매를 한다면, 조금이라도 더 많은 금액으로 판매를 진행할 수가 있다.

하지만, 중고차직거래사이트 카통령에서는 시기와는 상관없이 언제나, 최고가 매입과 최저가 판매를 유지하고 있다.

중고차시세표 가격에 입각한 차량 판매와 여러명의 매입 전문 사원들이 비교견적을 내어 중고차 매입을 진행중에 있었다.

또한, 중고차할부 업체를 함께 운영하고 있어서 보다 빠른 거래와 저렴한 할부 진행이 가능하며, 성남, 천안, 분당, 안산 중고차 매매단지와 대구, 대전, 강원, 부산 중고차 매매단지 등
전국에 걸쳐 네트워크망을 형성시켜 소비자가 만족할 최상의 중고차를 선정할 수 있게
모든 조치를 취해놓았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