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문화] 요즘의 현대인들에게 인터넷은 일상 생황의 필수 요소로 자리 잡으면서, 초고속인터넷 이용 환경,속도, 상품의 질은 날이 갈수록 발전하고 있다. 또한, 정부가 내년 초고속 인터넷을 보편적 서비스로 지정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올해 KT 통신사측은 100메가 인터넷속도의 초고속인터넷가입보다 기가급(500메가, 1기가)인터넷
가입자가 10만 돌파했다. 앞으로 초고속인터넷 서비스가 장애인, 저소득층, 농어민, 장년층 등 4대
소외 계층까지 보편화된다면,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를 이용률은 증폭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국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 ‘인터넷서포터’ 관계자는 “초고속인터넷과 기가인터넷 구분 없이 소비자들 입장에서는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에서 LG, KT, SK 인터넷개통 신규 가입으로 상품권과 현금 사은품을 합한 최대 35만원을 지급받는 것은 1년 정도의 요금을 지원받는 재테크 효과가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인터넷가입으로 합리적으로 통신비를 절약하고 싶다면,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 인터넷신청 현금 많이 주는 곳, 인터넷변경 현금 지급, 인터넷가입현금지원/지급과 관련된 내용만을 강조한 업체를 각별히 주의할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인터넷가입비교사이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은 단통법(최대 사은품 35만원) 가이드를 준수하지 않는
업체일 경우, 현금 사은품 미지급 사고 혹은 불법 과장 광고로 인해 다양한 수법의 사기를 당할
확률이 높다는 것을 간과해서는 안 된다.

또한, ‘알뜰족’, ‘스마트컨슈머’, ’체리피커’ 등 절약하는 사람들을 일컫는 신조어가 주목 받고 있는 가운데 고정비용으로 지출하고 있는 통신비를 줄일 수 있는 LG, SK, KT 인터넷결합상품비교를 통한 방법은 블로그, 재테크 카페, 커뮤니티에서 활발한 것으로 나타났다.

통신 업계 관계자는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에서 KT, LG, SK 인터넷결합상품비교를 통해 가족결합을 통한 결합할인에 대한 정보를 알고 있는 소비자들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어 안전한 업체를 선정하는 기준을 살펴본 다음에 이용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전국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 ‘인터넷서포터’는 올레KT, 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 인터넷가입 모두 취급하고 있으며, 단통법을 준수하는 양심적인 업체로 선정되어 ‘2016년 소비자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