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인천시] 인천광역시 연수구 G타워에 위치한 유엔국제상거래법위원회 아시아태평양지역사무소(United Nations Commission on International Trade Law Regional Centre for Asia and the Pacific)에서 2017년 4월 ~ 7월 기간의 인턴을 모집하고 있다.

유엔국제상거래법위원회 아시아태평양지역사무소(UNCITRAL-RCAP)는 지난 2012년 1월 법무부와 인천시의 공동 추진으로 설립된 UN산하기구로서, 국내 또는 국외에서 다양한 컨퍼런스를 개최하는가 하는 등 아시아 태평양지역의 국제거래규범을 연구 ․ 전파하는 중심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인턴쉽은 UN 표준 채용절차에 따라 내국인은 물론 전 세계인을 대상으로 동시에 지원을 받으며,

법률전문가(Legal Expert)들의 지도하에 계약기간에 따라 2 ~ 6개월 동안 다른 나라에서 온 인턴들과 함께 국제상거래법과 관련된 다양한 분야에 대하여 조사 ․ 연구 활동 등을 수행하게 되며 국내에서 개최되는 컨퍼런스에 참여할 기회도 주어지게 된다.

지원 자격은 최소 1개의 UN공용어(영어, 프랑스어, 러시아어, 아랍어, 중국어, 스페인어)를 구사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어야 하고, 지원가능학력은 4년제 대학교 졸업반 이상이거나, 대학원 재학 중이어야 하며, 대학교 및 대학원은 졸업한 경우 인턴쉽 시작일자가 졸업일로부터 1년 이내이여야 지원할 수 있다. 인턴쉽 기간 중 근무시간은 다른 UN기구와 마찬가지로 주5일 40시간이며 무급으로 진행된다.

지원기간은 2017년 1월 14일까지이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https://careers.un.org/lbw/jobdetail.aspx?id=71605에서 확인 할 수 있고, 지원은 https://inspira.un.org를 통해서만 가능하다.

모집절차 종료 후 다수의 지원자 중 서류심사 합격자에게만 별도의 이메일이 발송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