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부산시] 부산광역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12월 23일 오후 4시와 7시 2회 부산문화회관 소극장에서 ‘2016년 꿈드림 연극발표회’를 무료공연으로 개최한다.

학교 밖 세상에서 자신의 길을 찾아가는 20여 명의 청소년들이 직접 연기와 스텝으로 참여한 이번 공연은 올 한해 운영되었던 학교 밖 청소년 연극동아리에서 연습한 연극을 발표하는 자리로 청소년들의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친다.

이번 연극 ‘펄럭이는 태극기‘는 유관순의 이야기를 현대 청소년들의 시선에서 풀어본 작품으로 유관순이 자신의 의지에 따라 독립 운동의 삶을 선택한 것처럼 자신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만세를 외치는 장이 될 것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이나 주위에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이 있으면 부산광역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051-301-1318)이나 청소년전화(☎1388) 또는 꿈드림 홈페이지(www.kdream.or.kr)로 문의하면 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어려움 속에서도 꿈과 희망을 찾아가고 있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힘찬 박수와 격려를 보내준다면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이번 공연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부산시는 학교 밖 청소년에게 학업복귀와 자립지원, 건강검진, 직업역량 제고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지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15개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원대상은 만9세에서 24세 청소년으로 입학 후 3개월 이상 결석하거나 취학의무를 유예한 청소년, 제적·퇴학 처분을 받거나 자퇴한 청소년, 상급학교에 진학하지 않은 청소년 등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