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안동시] 안동시(시장 권영세)는 12월 21일 노-페이퍼 전략회의를 개최했다.

노-페이퍼 전략회의는 간부공무원들이 주요사업 현장을 방문하여 난상토론을 하는 회의로, 이번 노-페이퍼 전략회의는 3대문화권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되고 있는 선성현 문화단지와 유림문학유토피아 건립현장에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권영세 안동시장은 “3대문화권사업이 완료되려면 아직 2~3년의 시간이 더 필요하고, 그동안 부족한 부분들은 보완을 해서 완벽하게 준공될 수 있도록 추진해 줄”것을 지시하고, “준공이 되면 즉시 운영될 수 있도록 향후 활용방안과 운영방안에 대해 여러 가지 경우들을 면밀히 분석해서 전략적으로 계획을 수립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권시장은 “현재 여러 가지 사정으로 음식점들이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으니, 부서장들은 연말 회식을 할 때 관내 음식점들을 적극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3대문화권사업은 도산면 일대에 세계유교선비문화공원, 한국문화테마파크, 선성현문화단지, 유림문학 유토피아 조성과 임하면 전통 빛타래 길쌈마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총사업비 4,200여억 원이 투입하여 연차적으로 2020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안동시 관계자는 “모든 사업이 완공되면 안동은 한국 정신문화의 수도로서의 위용을 갖추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