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강원도] 강원도에서는 도내로 이전한 기업들의 성공스토리를 기획, 취재, 촬영, 스토리텔링한 「이전기업 성공사례 스토리북」제3권을 발간하였다.

최근 정부의 수도권 규제완화 및 이전기업에 대한 지원축소 정책 등에 따른 기업의 지방이전과 투자성과가 위축되는 어려운 상황에서 수도권 기업을 대상으로 한 기업유치 전략을 기존의 투자여건, 투자지원제도 등 하드웨어적 조건에 대한 홍보에서 강원도 이전기업들의 이전・투자과정 및 기업경영을 스토리텔링화하여 기업인의 감성을 자극하는 강원도만의 새로운 투자유치 전략으로 기업인의 강원도 이전에 대해 자발적 관심을 갖게 하고자하는 전략이다.
도에서는 이번에 이전기업 성공사례 스토리북을 배부함으로써 다음과 같은 기대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우선, 이전기업의 인지도 확대 및 신뢰도 제고를 통해 기업의 브랜드를 알림으로써 판로확대와 인력채용이 용이해 지는 등 간접적인 기업활동 지원효과를 거양할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도에서 기업을 유치하는데 그치지 않고 이전기업의 홍보 등에 행정이 직접 나서서 도와줌으로써 이전기업과 이전의향기업에 대한 행정의 신뢰도 제고를 통해 이전기업과의 소통창구가 강화되고 이전을 고려하고 있는 수도권 기업에 대해서는이전의욕을 고취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외에도 기업유치를 위한 기업체 방문 및 기업유치 상담시에 홍보자료로 활용하여 이전의향 기업들의 관심을 유도해 기업유치 성과를 이끌어 낼 계획이다.

앞으로도, 강원도에서는 기업유치 홍보활동을 위해,
투자설명회·방문상담, 팸투어, 투자유치 자문관 활동 지원, 소셜네트워크 활용 홍보, e-book 등 직・간접적인 홍보와 투자안내 가이드북 및 다양한 홍보 물품제작으로 투자유치 홍보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