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문화] 서구노인복지관재가노인지원센터(관장 장곡스님)는 12월 20일(화)‘따뜻한 마음나누기’송년행사를 독거 어르신 70여명을 모시고 서구노인복지관 강당에서 풍성하고 흥겨운 잔치를 열었다.

연말을 맞이하여 독거어르신들이 가족과 지역사회로부터 느끼는 소외감 을 해소시키고 따뜻한 연말을 보내실 수 있도록 열린 이번 행사는 독거 어르신들이 청아한 목소리로 시조를 낭송하고, 흥겨운 노래를 부르며 특별한 무대를 꾸몄다. 또한, 나래예술단 공연팀이 방문하여 신명나는 난타공연과 아름다운 춤사위 한국무용 및 가요 등 다양하고 풍성한 문화공연이 이뤄지고 정성이 가득담긴 점심을 대접하여 든든하고 뜻 깊은 하루를 보냈다.

서구노인복지관재가노인지원센터 장곡스님은“외롭게 여생을 보내시는 독거어르신들에게 송년행사를 통해 즐거운 마음을 선사하고 의미 있는 한해를 마무리 할 수 있도록 계획하게 되었다.”며 다가올 2017년 정유년 에도 지속적으로 어르신들에게 건강하고 행복한 노년을 보낼 수 있도록 복지증진을 위해 힘쓸 것을 약속하였다.

한편 서구노인복지관재가노인지원센터는 재가노인지원사업을 비롯하여 장기요양서비스, 노인돌봄기본․ 종합사업 등 어르신들의 편안한 노후 생활 및 여가활동 증진을 위한 사업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