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26일 청주교도소(소장 한본우, 사진)는 교정협의회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2008년도 사업예산결산보고와 2009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검토, 교정위원 운영지침 개정에 따른 회칙개정, 임원선출과 기타 안건을 논의했다.

청주교도소 교정협의회(회장 장현석 ) 는 교정위원들과 청주교도소 한본우 소장 및 각 과장이 참석한 이날 총회에서 새로운 임원이 선출되었다.

회장 혜철스님(옥천 대성사 주지) 사무국장 오동식(한양소프트 대표) 감사 이한동(이한동세무사) 감사(방승필 목사)

<회장 혜철스님 취임사 >

교정협의회는 순수한 봉사단체다 80명의 청주교도소 교정위원들이 자부심을 갖고 봉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함께하는 자리를 통해 단합을 유도하고 이웃 교정시설의 견학과 자매결연을 통해 함께 배우면서 서로 돕는 운동을 전개 하겠다. 청주교도소 직원들의 보살핌 또한 회장이 앞장서 일하겠다. 모범 직원을 선발해 교도소장에게 추천하고 교정협의회장 시상을 정기적으로 할 수 있도록 하겠다. 수용자들의 처우개선 사업과 회원들의 회비가 적재적소에 집행되도록 진취적 사고를 갖고 의견을 수렴하면서 일하겠다. 부족함을 선배들에게 배우면서 자리에 연연하지 않고 수용자와 교정직원 교정협의회가 톱니바퀴처럼 돌아가도록 하는 역할을 하겠다. 전임 장현석 회장과 이 현 사무국장에게 회원을 대표해 거듭 감사를 드린다. 2년의 임기를 시작하면서 책임이 무겁다 .칭찬하고 배우고 진취적인 회장으로 소임을 다하겠다.

< 공약 >
1.수준 높은 문화공연 통해 수용자들 정서순화운동
2.모범수용자 칭찬하기 행사
3.자매결연 활성화
4.교정위원 의무 다하기 운동
5.교정직원 체험하기(1일 소장, 실과장 체험행사)

< 혜철스님 >
옥천대성사 주지, 이원 대성사 주지, 한국불교 태고종 중앙홍보원 홍보국장, 현대불교신문사 충청 지사장, 민주평화통일 자문회의 자문위원, 옥천불교 연합회장, 충북 종교평회회의 대변인, 37사단 제111연대 민간인 성직자, 검찰양형자문위원, 남북누리나눔이사, 충북불교 언론호법위원회 사무총장, 충북불교 총연합회 부회장, 충청뉴스 편집이사, 청주교도소 교정위원, 옥천경찰서 경승실장.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